다음 카카오맵 지도설정으로 지적편집도, 3D스카이뷰보기

2018. 8. 23. 22:19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다음 카카오맵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수 있는데 카카오맵 우측하단에 네모상자를 클릭하면 지적편집도와 3D스카이뷰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지도를 설정하여 이용할수 있다. 3D스카이뷰는 고층건물이 많은 도시지역에서 입체감을 잘 표현하여 보여주므로 실제 지역의 모습을 정확하게 알수있어 ​좋은것같다.

아래 카카오맵캡쳐사진은 3D 스카이뷰의 이해를 돕기위해 자료로 사용함



​​카카오맵 지도설정하는 메뉴페이지
​​



​카카오맵에서 지적편집도는 지도위에 정확한 지적도가 표시되어 부동산과 관련된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데 어느지역의 도시계획에 관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수 있다. 예를 들어 임야에 관심이 많은 분이 경매나 매매를 통해 산지를 구입하기전 그곳이 농림지역인지 준보전산지인지 즉 개발을 할수 있는 지역인지 아니면 자연환경보존지역이나 공원녹지처럼 절대 개발 할수 없는 지역인지 관공서를 찾지 않고 간단하게 알수있는 카카오맵 지적편집도이다.

아래 지적편집도 캡쳐사진은 무작위로 카카오맵에서 자료로 사용하기 위해캡쳐함


​아래캡쳐사진은 위 캡쳐사진에서 지적편집도로 설정하여 보는 화면캡쳐



​카카오맵에서 로드뷰는 지도보기중 사용빈도가 많은 설정으로 우리나라 전 지역의 대부분의 장소에 자동차가 갈수 있는 곳이면 360도 고화질 화면으로 보여주고있는데 사람의 얼굴이나 자동차 번호판은 브라인드처리하여 사생활을 보호하는 배려도 사진에서 보여진다. 도심지 도로변 상가의 간판은 그대로 보여주어 간판에 적힌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잘 사용한적이 있는데 어느분의 소개로 특정지역의 상호만 알고았는 자동차정비소를 소개받고 전화번호를 카카오 로드뷰에서 찾아 상담을하고 자동차를 수리하였던 일이 생각난다.

나의 스마트폰 앱을 모아보는 곳에 다음카카오라는 내용에 카카오 내비게이션, 카카오지하철, 카카오버스, 카카오뱅크등 다음 카카오와 관련된 앱을 모아서보니 편리한 점이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