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프로시저를 호출하지 못했습니다. windows 10 오류 수정

2016. 6. 15. 21:30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windows 10으로 컴퓨터를 사용 중 아래 캡쳐사진에서 보는것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 오래만에 배경화면으로 끓어다 놓은 음악을 들을 수 없었는데 오류 메시지 내용은 '원격 프로시저를 호출하지 못했습니다'.라고 화면에 나타납니다,

해결방법으로 windows 다운로드 센터에서 windows 10 N및 KN 버전을 위한 미디어 기능 팩을 다시 다운로드 받았지만 여전히 '원격 프로시저를 호출하지 못했습니다'.라는 메시지 오류가 해결되지 않아 다른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배경화면에 가져다 놓은 음악에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연결프로그램에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연결하여 음악을 재생하여 보았으나 듣지 못하여 또 다른 방법을 찾아서 음악을 듣게 되었는데 Groove 음악 프로그램에서 원격 프로시저를 호출하지 못해 오류가 생긴 것으로 짐작합니다. 정확한 것은 확인된 것이 아니므로 참고 바랍니다.

또 다른 방법이란 배경화면에 가져다 놓은 음악에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맨 아래 속성을 클릭하면 아래 3~4번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Groove 음악 프로그램이 연결 프로그램으로 되어있어 windows 10 오류 수정이 되지 않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연결하여 음악을 평소처럼 듣습니다. 

Groove 음악 프로그램은 windows에서 제공하는 음악 앱으로 어느 장치에서나 음악을 들을 수있지만 오류 수정이 되지 않아 부득히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연결하여 음악을 듣게되어 이에 대한 오류는 정확한 수정이 이루어지면 다시 블로그에 올려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