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 구입목록에서 앱가져오기

2018. 9. 18. 00:25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입한 앱이 없어져 앱목록에서 사용했던 앱을 다시가져오는 방법을 알수 있어 간단하게 소개하여본다.


​사용중인 아이패드가 메모리용량이 적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용하지 않은 앱 없애기를 선택하여 놓고 사용하다보니 구입하여 놓은 앱이 자동으로 제거되어 아이패드에서 찾을 수 없어 애플 스토어 구입목록에서 그동안 자동으로 제거된 앱을 찾게되어 다시가져오게 되었다.


​다시가져온 앱은 다번역성경찬송으로 앱스토어에서 검색어로 찾으면 없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구입목록에서 다번역성경찬송은 구입하여 놓았으나 자동으로 제거되어 다시가져오게 되었다.

​맨위 애플스토어 앱에 6이라는 숫자는 업데이트를 하도록 대기하는 앱이 나열되어 보여주고 있다. 업데이트를 선택하여 클릭하면 해당 앱이 업데이트된다. 잘못 구입한 앱을 취소하거나 환불을 요청 할때는 아이디를 로그인한 후 구입내역에서 취소나 환불을 할수 있다고 하는데 필자는 앱을 취소하거나 환불을 요청한적이 없어 개개인이 앱스토어에서 취소나 환불요청은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아래 캡쳐사진은 아이디를 로그인하여 구입내역을 확인하여 보았다. 앱을 구입 할때 신중하게 선택하여 구입하여야 한다는 것을 알리며 간단하게 마무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