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나만의 개성있는 트위터 위젯 달기

2011. 1. 28. 14:40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의 활성화로 점차 블로그에 트위터와 연동을 하기 위한 도구로 위젯이나 팔로우버튼, 트윗버튼 , 트위터로고 및 아이콘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만들어 달아본 트위터 위젯을 위주로 트위터 위젯달기를 알아봅니다.

아래 두개의 위젯은 설명을 하기 위해 쉽게 만들어 캡쳐한 저의 트위터위젯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래에서 알려 드리기로 하고 먼저 잠시 말씀드려 봅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나날이 발전하여 블로그가 위축이 되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하는 분들을 봅니다. 

잠시 인기가 있어 쏠림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블로그 등과 경쟁관계가 아니라 가까운 이웃관계로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생활에서 잠시 잘 나가는 이웃이 옆으로 이사와서 둥지를 틀면 과도기적으로 살피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어느 정도 알고 지내면 가까운 이웃이 되는 것처럼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블로그에서 그렇게 바라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트위터 위젯을 만들면서 보니 위젯등으로 트위터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무척 하는 것으로 봅니다. 기존 블로그에서 위젯의 색상을 풀로 적용시겨 자기만의 독특한 색갈로 위젯을 만들게 하는 노력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젊은 신세대들은 칼라감각이 있어 다양하게 위젯을 만들어 놓는 곳으로 눈길이 갈지도 모르겠습니다.

위젯하나라도 멋있는 칼라로 표현하는 기법을 배워서 자기만의 개성있는 블로그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아주 단순하게 블로그를 일부러 만드는 분도 있겠지만 다양성있는 칼라로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두게의 위젯은 잠간 임시로 만들어 본 위젯이지만 칼라가 풀로 적용되기 때문에 칼라로 표현하는 위젯의 갯수를 다르게 만든다 하여도 수백 만개를 만들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색을 하나만 바꾸어도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을 보면 작지만 자기만의 위젯 하나라도 보기 좋게 만들어 달아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젯 색상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위젯에 들어가는 배경색상, 글자색상, 링크색상, 테두리색상등을 각각 달리 적용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위젯에 들어가는 색상을 적용하는 것 뿐아니라 위젯의 크기와 트윗의 글을 나타내는 글자의 개수등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설명을 역으로 해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트위터 위젯을 만들기 위해 들어가는 화면입니다. 로그인을 한 다음 고객지원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아직 한글적용이 되지 않고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화면의 표시한 곳을 클릭하면 'Goodies' 그곳은 한국어가 서비스되고 있어 트위터 웨젯을 만들기가 쉬워 졌습니다. 이런 일 때문에 한글로 서비스가 되면 여러사람들이 사용하여 활성화 되고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위에서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트위터 위젯 달기를 합니다. 
아래 도구로 위젯이나 팔로우버튼, 트윗버튼 , 트위터로고 및 아이콘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만들어 달아 본 트위터 위젯을 표시해 놓았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다음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처음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였기 때문에 자동으로 자기의 위젯을 만들수 있습니다. 블로그등 웹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위젯을 만드는 탭과 페이스북에서 위젯을 달기위한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웹사이트용 트위터 위젯을 만드는 곳을 클릭합니다. 현재 제가 설명한 위젯이 프로필위젯이라는 것이고 이외에도 검색위젯과 관심글 위젯,리스트 위젯들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위젯란에는 저의 아이디를 위젯을 지운 상태로 보여지고 있는 우측에 만들어진 위젯입니다. 자기만의 색갈을 완성하면 이곳의 우측에 나타나 것처럼 확인을 하고 미비하면 다시 적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윗 화면의 아래 미리보기와 끄내기& 코드받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태그를 복사하여 스킨에서 사이드바에 들어가 태그넣기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티스토리 태그넣기는 HTML 배너출력을 끌어다 자기가 원하는 곳에 넣고 미리보기 한 후 이상이 없으면 저장을 하고 자기의 블로그화면에서 확인해 보면 트의터 위젯이 나타납니다. 다른 위젯을 붙이는 방법도 같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은 기본적인 일이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잠시 설명드렸습니다.  



 몇일 전 제가 쓴 아래글에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드위터가 한글이 전부 지원이 되면 블로그와 연동하여 트위터를 이용하는 분들이 점차 증가 할 것으로 봅니다 . 제가 트위터에 접속하는 시간이 많지 않지만 자기와 같은 분야의 사람을 찾는 것은 트위터가 매우 잘 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예를 들면 귀농이라는 단어로 입력되어 있는 분들이 모여 있는 구룹이 있거나 전원주택으로 찾아보면 역시 관심있는 분들을 접할수 가 있어 블로그를 알리기에 아주 좋은 트위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오히려 인터넷을 사용하는 인구를 늘리게 하는 계기가 될 것도 같다는 생각을 해보면서 트위터를 블로그와 같이 하고 있는 제가 바라보는 입장은 블로그와 트위터는 가까운 이웃이 될 것 같다라는 생각입니다.  



참고 : 트위터 고객서비스가 2월 중으로 한글의 적용이 된다는 트위터 쪽지를 보았습니다. 
 댓글로 알려주신 가야태자님과 해피프린팅님게 감사를 드립니다. 그외 댓글로 관심을 가져 주신 여러분들께 고마움을 표합니다.  
 

트위터 한글 서비스는 적용은 언제 끝나나 ?

가야태자 2011/01/25 15: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dowoomi
으로 멘션 보내시고 팔로잉 하시면 쪽지로 한글 상담을 해준다네요 ^^;

ecology 2011/01/25 15:50  댓글주소  수정/삭제
  • 감사합니다 제가 방금 확인해보니
    2월 달부터 고객지원이 한글로 서비스된다는
    쪽지 안내문이 있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BlogIcon 해피프린팅 2011/01/25 15: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야태자님께서 알려주신 계정을 보니 2월부터 서비스 한다고 되어있네요 ^^ 다행입니다. 저는 오히려 페이스북 고객지원도 한국어로 서비스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문의할 일이 있어 고객지원 페이지를 열었더니 QNA만 있고 정작 문의해야 할 곳이 어디인지 전혀 모르겠더라구요..

    • ecology 2011/01/25 16:02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확인해보니 2월부터 서비스를 한다는 쪽지를
      보았네요 이래서 블로그가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게 궁금했는 데 저도 알고 이웃들도 알고 하니
      좋은 것 같습니다
      위에 가야태자님과 해피프린팅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