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아 2 사용자와 같은 경우가 생기는 이유.

2011. 1. 22. 05:30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제가 옴니아2를 사용한지 1년이 되어 갑니다. 말도 많고 말썽도 많은 초창기 스마트폰인 옴니아2가 주변에 비교대상으로 다른 제품이 없었다면 별다른 문제가 없어 보이는 문제들도, 신제품과 성능의 차이가 월등하게 크다보니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어떤 제품을 만들든지 초창기 제품들은 완벽하지 않은 것이 우리들이 보고 있는 일반적인 일들입니다.

옴니아2 스마트폰도 지금에 뒤 돌아 보면 그 당시에 과대하게 광고도 하였을 것으로 봅니다만 처음 만든 제품으로 비교대상이 없었으니 좋은 것으로 당연히 알고 구입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저도 그중에 한사람이지만 처음 구입할 때 기분은 너무 좋았답니다. 그 당시 제가 네비게이션이 필요 했는데 스마트폰에 장착이 되어 따로 네비게이션을 구입하지 않아 좋았고, 500만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으니 그것만으로도 더 이상 바랄 것이 1년 전에저의 사례로 보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연결한 옴니아2 스마트폰의 다음 모바일 화면


옴니아2를 구입하고 몇 달되지 않아 애플사에서 아이폰3가 출시되자 두 제품의 비교 대상이 생긴 겁니다. 우리가 가정에서도 그렇지만 남과 비교하여 비난하면 정말 힘들어하는 것과 같은 상황이 전개 됩니다. 옴니아2가 구입초기에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연결하여 요즘처럼 인터넷을 자유자제로 할 수 있는 인프라가 잘 갖추어 지지 않아 활성화 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1년이 지난 지금,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인터넷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데 초창기 스마트폰인 옴니아2가 제가 사용하고 있지만 정말 짜증이 납니다. 끊기는 것은 일반화되었고 인터넷을 연결 한 후 멈추어 버리면 배터리를 빼내어 강제로 종료시키는 일이 많습니다. 이런 일로 서비스를 받는 분도 있고 앞서서도 말씀드렸지만 스마트폰의 초창기 제품이라는 한계가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제품을 만든 회사에서 책임 있는 자리에 있는 분이 공식 석상에서 옴니아2의 문제점을 시인하여 대책을 계획한다는 보도가 있자 얼마 지나지 않아 회사차원에서 검토한바 없다는 공식보도가 되어 옴니아2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한사람으로 서운한 마음입니다. 한편으로 여러 상황을 고려하였을 것으로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애플에서도 이와 비슷한 상황에서 처리한 일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 60만명의 옴니아2 사용자들에게 많고 적음을 떠나 서비스차원에서 어떠한 조치가 있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직도 움직일 수 없는 기간이 1년이 남아 있기 때문에 사용할 때마다 점점 화가 납니다. 앞서 말한 대로 새로운 신제품이 출시되지 않았다면 비교대상이 없으니 하나뿐인 옴니아2가 성능이 뒤떨어진 줄 모를 것입니다. 더구나 나날이 발전하는 쇼셜의 환경으로 앞으로 갈수록 옴니아2는 인터넷 연결에서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인터넷을 연결한 옴니아2 스마트폰의 네이버 모바일 화면


요즘 스마트폰 신제품은 1달에서 길면 5개월 내에 대단한 성능으로 새로운 제품이 쏟아져 나옵니다. 갤럭시a, 캘럭시s, 아이폰4 등도 조만간 옴니아2가 걸어 왔던 길을 걸어 갈 것입니다. 과학기술은 계속 발전되고 경쟁이 심해지기 때문에 성능을 높여 출시되는 1년 후의 제품들을 미리 생각해 보면 지금 신제품이라고 좋아하는 일들도, 사실은 제가 옴니아2를 구입하고 좋아 했던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옴니아2 사용자들도 1년 후 다시 새 제품을 구입하고 좋아하다 성능이 매우 우수한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또다시 옴니아2 신세가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때 일은 잘 모르겠지만 가정하자면, 스마트폰 제조회사들이 불을 밝히고 연구하여 1800만 화소의 카메라에 방송국과 생중계되는 스마트폰을 만들어 낸다면, 옴니아2에서 기대에 부풀어 갈아탄 스마트폰이 가지고 다니기도 창피한 스마트폰이라고 또 말 할 겁니다. 이것은 예를 들어 말씀드린 것입니다.

시대가 너무 빨리 지나가는 것 같은 생각이 드는 것은 저만의 생각이 아닐 것입니다. 주어진 상황에서 남의 것과 비교하면 초라해지는 것이 비단 스마트폰만을 말하겠습니까? 자동차, 주택, 자녀교육, 블로그운영 등 열거하자면 수도 없이 많겠지만 각자가 자라온 배경이 다르고 환경이 다른 것들은 차이는 나겠지만 그런 것들로 차별을 하지 않는 건강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을 연결한 옴니아2 스마트폰의 다음 모바일 화면


                     인터넷을 연결한 옴니아2 스마트폰의 네이버 모바일 화면

            
                    옴니아2 스마트폰의 DMB tv


인터넷을 연결 한 후 멈추어 버리면 배터리를 빼내어 강제로 종료시키는 일이 많습니다. 이런 일로 서비스를 받는 분도 있고 앞서서도 말씀드렸지만 스마트폰의 초창기 제품이라는 한계가 있습니다.



옴니아2 스마트폰에 네비게이션의 성능이 좋습니다.저는 따로 네비게이션을 구입하지 않고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 알리는 말씀은 당분간 스킨을 보정하고 있으므로 블로그의 운영이 원할하지 않습니다.이해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