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보 알아보고 출력하기

2011. 3. 13. 22:27아이디어/컴퓨터, 인터넷, 과학

반응형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서 사진을 찍거나 일상에서 기념으로 사진을 찍어 파일로 컴퓨터에 저장을 합니다. 사진을 찍어 필름을 인화하는 일들이 디지털카메라가 생기고 점점 줄어드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제가 일반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한 기억이 먼 것 같습니다.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파일로 저장 된사진을 사진관에 맞겨 일반 필름 사진과 같이 인화를 해본 적은 있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사진현상소에 파일로 된 사진을 맞겨 찾는 일도 줄어들 것 같습니다.

전자식 카메라인 디지털카메라와 DSLR카메라는 전원과 사진파일을 저장하는 메모리만 무한정 공급하면 그야말로 무한정 사진을 찍어 보관 할수 있습니다. 필름 사진처럼 보관에 주의하지 않으면 사진의 품질이 떨어지거나 손상을 입을 수 있지만 저장된 사진을 파일로 관리만 잘하면 그것도 무한히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 파일로 저장된 디스크를 컴퓨터에서 읽어 요즘처럼 성능 좋은 프린터기로 사진을 출력하면 사진을 좋은 품질로 볼 수 있어 굳이 현상을 하지 않고 출력하여 보는 일도 늘어갑니다.
파일로 저장된 사진은 무한대로 많이 촬영하기 때문에 사진을 촬영한 날짜나 기타 여러가지 사진정보가 필요 할 때가 있습니다.

사진정보가 필요할 때 아래와 같이 보는 방법을 알고 있으나 자주 사진정보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막상 사진정보를 알아보려고 하면 쉽게 찾는 일이 아닌 것 습니다.

사진정보를 알아보려면 컴퓨터에 보관된 사진을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합니다.오른 쪽 마우스가 사용되지 않게 적용한 마우스는 다른 방법을 알아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맨아래 속성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맨아래 속성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요약을 클릭합니다.


요약을 클릭하면 아무런 정보가 나오지 않아 다른 곳에 방문하여 많은 시간을 허비하다 다시 돌아와 아래화면의 고급탭을 클릭하였답니다. 이분분이 사진정보가 나타난적도 있지만 공란으로 아래와 같이화면이 나타나면 고급탭을 누르지 않는 실수를 합니다.


공란으로 나타난 화면에서 고급탭을 누르면 찾고자 하는 사진정보가 나타납니다. 특별하게 알필요가 있는 정보는 아니지만 조금 화면을 내리면 사진을 촬영한 날짜 정보가 나타납니다.


조금 화면을 내리면서 사진을 촬영한 날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에 복사하여 저장하면 역시 사진을 촬영하였던 최초의 사진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진정보에서 날짜정보를 유용하게 사용하는 일을 보면 성형을 하였을 때 처음과 나중의 기간을 정확하게 알수 있는 일도 필요한 사진정보 입니다. 

사진을 촬영하여 놓고 언제쯤 사진을 찍었는지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지만 찾는 방법을 잊어버리면 어려운 일이 될수도 있습니다. 알고나면 정말 쉬운 방법입니다.  


블로그에 올려져 있는 사진의 정보를 알아보려고 사진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오른 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URL 주소와 파일을 만든 날짜만 나타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사진을 복사하여 컴퓨터에 저장하여 거기에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최초의 촬영당시의 사진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여기 까지 '사진정보 알아보고 출력하기'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