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에서 다음뷰 추천버튼 누르면 기록없는 추천

2011. 2. 10. 00:42아이디어/컴퓨터, 인터넷, 과학

반응형

제가 메타블로그로인 레뷰에 글을 보내고 다음뷰 처럼 글도 읽고 추천도 해주는 곳을 알게되어 자주방문합니다. 레뷰에 대하여 잘 알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혹 레뷰에서 레뷰추천과 더불어 다음뷰를 추천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일부러 제가 실험한 내용을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글의 요지는 간단하기 때문에 짧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레뷰에서 로그인상태로 다음뷰의 추천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없는 추천이 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자기가 추천을 눌렀지만  "이글은 현재view 블로거 추천이 없습니다"라는 문구를 다음뷰 추천인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레뷰에서 잘 모르고 다음뷰 추천버튼을 누르신 분들은 자기는 글에 추천을 하였다고 생각하고 아무런 의식없이 댓글 달았다면 상대방은 오해를 하기에 충분한 일이 될것 같습니다. 기록이 없는 추천을 하였으니 어떻게 알겠습니까? 기록을 하여 보아 달라는 것은 아니겠지만 댓글을 다는 사이라면 잘 아는 이웃일 수 있으니 상대방은 더욱 마음이 상 할것 같습니다. 

대빵님이 지적하신대로 의도적으로 추천도 안하고 댓글을 달거나 혹 망각하고 추천을 안하고 지나갈 수도 있는 일도 있을 것같습니다. 한편으로 앞에 말씀 드린것 같이 분명히 추천을 눌렀는데 기록이 없을 수도 있고 평소에 로그인 없이 추천을 누르고 댓글을 달수도 있겠다 싶어 좋은 관계들이 작은 일로 인한 오해로 서먹해지는 일들이 없었으면 합니다.           



레뷰에서 다음뷰 추천버튼을 누릅니다( 직접 실험하는 화면을 캡쳐한 자료입니다) 




레뷰추천과 함께 다음뷰 추천버튼을 누르면 1로 표시가 됩니다.(일부러 첫번째 추천 글을 눌렀습니다)



레뷰에서 다음뷰 화면으로 돌아와  추천인을 확인하면 "이글은 현재view 블로거 추천이 없습니다" 로 표시가 되어 기록이 남지 않은 추천이 됩니다. (물론 다음뷰로그인 상태에서 추천을 눌렀습니다) 



레뷰에서 역시 다른분의 글을 추천하였으나 마찬 가지였고 믹시업버튼은 기록이 됩니다.



레뷰에서 화면상단에서 팝업이 차단되었던 것을 풀어도 로그인을 안하고 추천하는 것은 같습니다. 



위와 같이 살펴 본대로 잘모르고 타 메타블로그를 이용할 때는 작은 일이지만 이러한 추천에 관한 내용을 잘 알고 있으면 이웃들과 좋은 사이가 될 것 같은 마음입니다. 결론으로 말씀드리면 한 집에서 두집 살림을 할수 없다는 표현이 맞을런지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