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주소확인 하고 찾아보니 위치가 외국

2011. 6. 16. 06:17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갈수록 정보의 교류가 활발하고 IT 산업이 발전하면 좋은 점도 있지만 불편한 일도 많은 것 봅니다.

그중에 두가지 일을 알아봅니다. 몇일 전 스펨성 댓글이 연이어 달리는 바람에 경고하는 목적으로  ip주소확인 하고 알려드린 바 있었습니다.  

또 다른 일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부득히 특정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옵션으로 딸려오는 자칭 컴퓨터 보완관이나 되듯이 바이러스가 몇개 컴퓨터에 있으니 삭제를 하여야 한다는 바이러스제거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의도하지 안았지만 물론 접속하면 비용을 지불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지우려 해도 움직이지 않고 화면 가운데 버티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추가/제거를 찾으려 해도 그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으니 할 수 없이 화면을 축소하고 이동하여 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 파일을 찿아 제거하는 일이 종종있습니다.   

이와같이 바이러스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데도 불구하고 의도 하지 않은 일을 스스로 찾아와 하거나 좋지 않은 스펨성 광고로 도배하는 일이 인터넷과 컴퓨터 공간에서 공해수준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댓글 광고로 도배를 하고 가는 ip주소확인을 해보면 항상 앞자리 몇개의 숫자가 같은  ip주소인 것을 보게 되었답니다.

궁금하기도 하고 도대체 어느 지역에서 접속을 하는가 알아 보게 되었는데 ip주소확인을 해보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ip주소를 넣어보니 장소가 외국인 것을 확인하게 되었답니다.

그것도 모르고 국내의 어느지역일까? 추측하고 궁금했던 일들이 완전히 예상을 벗어나는 ip주소확인이었습니다. 정확하고 세세한 장소는 모르지만 인터넷을 제공하는 통신사가 위치한 장소를 알려줍니다.

ip주소확인을 그보다 정확히 알려면 일반인이 쉽게 알 수 었지만 특별한 일이 있을 경우 정확한 인터넷 연결지점을 알려고 하면 알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제어판-프로그램제거- 불필요한 파일제거 


혹 댓글을 함부로 예의 없이 익명으로 달아 놓고 몇년이 흐른 뒤 특별한 장치가 개발이 된다면 나중에 어느 곳에서 연결 되었는지 알 수 있다면 그것도 문제가 될 수 있겠습니다.

이곳 저곳 익명으로 무례하게 함부로 댓글달아 놓았다면 빨리가서 지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운영자들은 이러한 ip주소확인의 특성을 알기에 없을 것같습니다.  

5개 정도의  ip주소확인은 무료로 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처음부터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소개하기가 곤란 한점 양해 하시기 바랍니다.

서로 주고 받는 댓글이 항상 부드럽고 의견이 다르 더라도 예의바른 댓글들이 달렸으면 좋겠습니다. 
 
특정 ip주소를 넣어보니 장소가 외국인 것을 확인하게 되었답니다. 아래 상세정보에서는 인터넷 제공업체를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지난번 다수의 스펨광고 ip주소



정확하고 세세한 장소는 모르지만 인터넷을 제공하는 통신사가 위치한 장소를 알려줍니다.
실험삼아 아이피주소를 넣어 보면 결과가 나옵니다. (이 주소ip는 스펨이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