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보는 지하철 노선도 어플

2012. 9. 24. 15:56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스마트폰은 실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소지품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을 봅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금융거래를 할 때 필요한 스마트뱅킹 어플도 사용자가 1600만명에 근접하고 있다는 소식을 뉴스에서 접합니다. 이와같이 스마트폰 사용자에 따라 사용하는 어플의 갯수도 차이가 많아질것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거나 인터넷 웹서핑을 하기위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그다지 어플이 많지 안을 것이지만 다양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생활에 필요한 어플이 무척 많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스마트폰에 어플로 받은 네비게이션은 기대 이상으로 길안내를 잘 하여주는 것을 봅니다.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가끔 지하철을 이용 할 때 받아놓은 지하철 안내 어플로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지하철 어플은 종류도 많고 기능적 측면으로 보면 차이가 많기는 하지만 여러종류의 지하철 어플을 많이 받아 소개하는 것도 무리일까 싶어 받아서 사용하는 어플을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지하철 노선도 어플은 isubway라는 어플은 받아 사용하면서 몇가지 특징을 소개하여드립니다. 지하철 노선도어플 중 매우 정교하게 기능등을 어플에 담아 보급하는 지하철 노선도 어플도 있으나 간편하고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isubway어플을 보이는 화면을 캡쳐하여 소개합니다.

지하철 어플도 위치정보를 알 수있게 위치정보를 승인을 하여야 합니다. 지하철역을 클릭하면 전동차의 출발역과 도착시간을 알 수 있는 기능이 있고 평일과 휴일, 주말에 전동차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역시 클릭하여 선택하면 자세한 도착정보를 알 수 있게 기능을 설정하여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출발역을 지정하고 도착역을 선택하면 소요되는 총시간과 지하철노선에 어느 역을 지나 도착하게 되는지 지하철노선도에서 표시가 되면서 알기 쉽게 도착역을 알려주며 거쳐가는 역마다 각각 시간도 표시가 되는 것을 봅니다. 서울지하철 노선도를 비롯하여 수도권(서울), 부산, 광주, 대전,대구등을 선택하면 지하철노선도와 함께 지하철 전동차 도착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보는 지하철노선도 어플은 스마트폰사용자가 사용하는 어플중 사용빈도가 비교적 많은 어플에 속할것으로 봅니다. 아래 서울지하철 전체노선도는 서울매트로에서 화면을 캡쳐하여 올려드린 노선도 입니다. 프린터로 인쇄를 하여 볼 수 있어 캡쳐하여 올려드리면서 마칩니다.

 

http://www.seoulmetro.co.kr/station/linemap.action  참고자료 : 서울매트로에서 화면을 캡쳐

 

지하철 노선도 어플은 isubway라는 어플은 받아 사용하면서 몇가지 특징을 소개하여드립니다.

 

지하철 노선도어플 중 매우 정교하게 기능등을 어플에 담아 보급하는 지하철 노산도 어플도 있으나
간편하고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isubway어플을 보이는 화면을 캡쳐하여 소개합니다.(아이폰)

 

출발역을 지정하고 도착역을 선택하면 소요되는 총시간과 지하철노선에 어느 역을 지나
도착하게 되는지 지하철노선도에서 표시가 되면서 알기 쉽게 도착역을 알려주며
거쳐가는 역마다 각각 시간도 표시가 되는 것을 봅니다.

 

스마트폰에서 보는 지하철노선도 어플은 스마트폰사용자가 사용하는 어플중
사용빈도가 비교적 많은 어플에 속할것으로 봅니다.

 

지하철 어플도 위치정보를 알 수있게 위치정보를 승인을하여야 합니다.

 

서울지하철 노선도를 비롯하여 수도권(서울), 부산, 광주, 대전 대구등을 선택하면
지하철노선도와 함께 지하철 전동차 도착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지하철 어플도 위치정보를 알 수있게 위치정보를 승인을하여야 합니다. 지하철역을
클릭하면 전동차의 출발역과 도착시간을 알 수 있는 기능이 있고 평일과
휴일, 주말에 전동차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역시 클릭하여 선택하면
자세한 도착정보를 알 수 있게 기능을 설정하여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