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로그인 비밀번호 한글자판을 영문자판으로 바꾸어 넣기

2012. 10. 2. 21:50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모바일에서 daum메일을 확인하거나 블로그에 글을 쓰려면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로그인을 할 때 비밀번호를 넣게 되는데 영어로 입력하게 되어 있는 것을 봅니다. 


비밀번호는 보안유지를 위해 가끔 바꿉니다. 이때 한글로 비밀번호를 만들어 사용 할 경우 입력은 영어 스페링으로 입력됩니다. daum 로그인 비밀번호를 한글자판 버튼으로 영문자판으로 바꾸어 넣기를 편리하게 입력하여봅니다.

모바일 화면 특성상 자판에 한글과 영문이 따로 자판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한글로 비밀번호를  만들었을경우 영어로 바꾸어 외우지 안으면 매우 불편하게 비밀번호를 넣어야 하는 일이 생깁니다.

오늘 비밀번호를 넣고 모바일에서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면서 daum 로그인 화면을 보니 로그인 버튼 아래에 한글자판보입니다.

한글자판 버튼을 누르니 한글과 영문이 같이 입력된 가상자판이 보여 집니다.보여지는 자판을 보고 어렵지 않게 비밀번호를 영문 자판과 같이 넣어봅니다.

잦은 비밀번호 변경으로 비밀번호를 쉽게 외우는 방법으로 한글로 입력하여 영문자판의 영자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분들이 많있을까?  daum에서 한글자판을 보는 버튼을 만들어 놓아 편리하게 사용합니다. 작은 일이지만 비밀번호 넣어 쉽게 사용하는 한글자판을 보이게 하는 버튼같아 간단하게 소개하여드립니다.  

비밀번호를 넣고 모바일에서 블로그에 글을 작성

 

한글자판 버튼을 누르니 한글과 영문이 같이 입력된 가상자판이 보여 집니다.

 

daum 로그인 비밀번호를 한글자판 버튼으로 영문자판으로 바꾸어 넣기를 편리하게 입력하여봅니다.

모바일 화면 특성상 자판에 한글과 영문이 따로 자판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한글로

비밀번호를  만들었을경우 영어로 바꾸어 외우지 안으면 매우 불편하게
비밀번호를 넣어야 하는 일이 생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