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라이브 무료 3D 네비게이션 어플설치 후기

2012. 12. 19. 14:21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인터넷 통신이 원활하지 않은 지역에서도 길 안내가 가능한 오프라인 내비게이션 기능이 가능한 하이드라이브라는 어플을 스마트폰 아이폰4s와 테블릿 넥서스7에 회원가입을 하여 무료로 3D 네비게이션 어플을 모바일에 설치하여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하이드라이브 무료 3D 네비게이션어플은 현대해상이 ONS 커뮤니케이션과 제휴를 맺고 회원에게 제공하고 있어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였는데 파일용량이 약1.6GB이며 압축을 풀면 2.2GB로 비교적 파일용량이 큰편이라 다운받는 속도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아이폰4s에서 하이드라이브 네비게이션 어플을 받으려면 3G에서 받을 수 없고 Wi-Fi(802.11 b/g/n)존에서 받아 설치합니다. 넥서스7은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여 어플을 다운 받으면 빠르게 받을 수 있다하여 몇번시도 하였지만 받아놓은 파일을 옮기지 못해 Wi-Fi(802.11 b/g/n)존에서  하이드라이브 3D 네비게이션 어플을 받아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단말기를 두대 사용하다보니 단말기 정보를 갱신하여 아이폰4s와 서스7을 동시에 무료로 사용합니다. 하이드라이브 네비게이션 화면이 아이폰4s는 가로와 세로로 회전하여 볼 수있는 반면 서스7은 세로로 보여집니다.(수정하는 글: 넥서스 7에서 설정을 하면 가로로 볼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아이폰4s는 블렉박스 기능이 놀라 만큼 촬영이 잘되어 저장되는 것을 봅니다. 

모바일 기기의 메모리용량이 적으면 용량이 큰 어플을 몇 개만 다운 받으면 속도가 늦어지기 때문에 비용을 더 지불하더라도 큰 용량의 모바일기기로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4s는 32GB이며 넥서스7은 16GB로 그다지 크 용량은 아니지만 나중에 메모리를 루팅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아야 겠습니다.

하이드라이브 무료 3D 네비게이션 어플은 통신이 안되는 지역에서 사용 할 수있는데 바꾸어 말하면 데이터의 사용이 적게 사용되거나 전혀 사용하지 안고 사용되는지 스마트폰 데이터사용어플로 실험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하이드라이브 네비게이션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한 날짜가 얼마되지 안아 차후 후기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으로 아이폰4s와 넥서스7에서 하이드라이브 네비게이션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하면서 캡쳐한 사진을 보면서 중요한 점을 설명하여 드리면서 마칩니다. 검색창에 '하이드라이브'로 들어가 파일을 다운로드도 받고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있습니다.    

   

인터넷 통신이 원활하지 않은 지역에서도 길 안내가 가능한 오프라인
 내비게이션 기능이 가능한 네비게이션으로 하이드라이브라는 어플


아이폰4s에서 하이드라이브 네비게이션 어플을 받으려면 3G에서 받을 수
없고 Wi-Fi(802.11 b/g/n)존에서 받아 설치합니다.


실제 내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운전시 참고용으로 사용하라느 메시지입니다.








아이폰4s는 블렉박스 기능이 놀라 만큼 촬영이 잘되어 저장되는 것을 봅니다. 


좌측 붉은색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가 작동하여 동영상이 파일로 저장됩니다.
성능이 아주 좋은 것을 봅니다. 


블렉박스 영상보기


블렉박스 영상보기에서 불필요한 영상을 삭제합니다.
이 기능은 관리를 잘하여야 하겠다는 생각이듭니다.


실제 주행 장면캡쳐


 3D로 보여지는 네비게이션 어플의 화면입니다.


여기서부터 스크린샷으로 넥서스7에서 하이드라이브 네비게이션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하면서
 캡쳐한 사진과 
저의 경우Wi-Fi(802.11 b/g/n)존에서 하이드라이브 3D 
네비게이션 어플을 받아 설치하여 사용한 장면입니다. 


큰 화면으로 시원스럽게 하이드라이브 네비게이션을 넥서스7화면에서 보여줍니다.  



단말기를 두대 사용하다보니 단말기 정보를 갱신하여 아이폰4s와 넥서스7을 동시에 무료로 사용합니다.
두대를 사용하는 이유는 저의 블로그에 오시느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찾아드리기 위함입니다.  







화면에서 음성 끄기를 설정하면 음성안내가 안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