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농협인터넷 뱅킹 통합지방세 납부하는 방법

2012. 12. 29. 07:00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2012년도가 마무리 되어 갑니다. 오늘은 공과금을 납부하는 방법에 있어서 인터넷으로 납부하는 방법, 즉 인터넷 뱅킹으로 공과금을 납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각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으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금융거래를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게 앱이나 홈페이지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각 은행마다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는 방법은 비슷하지만 여기서 농협인터넷 뱅킹으로 통합지방세를 납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통합지방세는 자동차세를 비롯하여 개개인에게 부과 된 지방세를 주민등록단위로 모두 찾아 내어 보여줍니다. 찾아 낸 지방세 목록에서 일괄납부하거나 단건납부를 할 수도 있습니다.

농협인터넷 뱅킹으로 통합지방세를 납부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아봅니다. 스마트폰에 농협뱅킹어플로 다운로드 받은 앱을 열면 공과금을 납부하는 버튼이 보입니다. 공과금 버튼을 클릭하면 통합지방세납부하는 곳이 나타납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보입니다.

인증서 암호는 금융결제원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말합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농협에서 발급받은 보안카드 번호를 안내에 따라 입력합니다. 납부 할 건에 대한 입력창에 주민등록 번호나 간편납부번호를 선택하여 납부건을 찾게 됩니다.   

납부건을 찾아 통합지방세 납부하는 방법은 일괄납부와 단건납부 방법이 있는데 단건납부는 자동차세등 고지서에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여 단건으로 납부하기도 합니다. 일괄납부를 하게되면 즉시납부와 예약납부를 선택하여 납부하게 됩니다. 즉시납부를 하면 계죄번호와 통장 비번을 입력하면 스마트폰에서 농협인터넷 뱅킹으로 통합지방세 납부를 합니다.

농협인터넷 뱅킹으로 통합지방세 납부를 하고 조회를 하여보는 버튼이 따로 있으니 통합지방세를 납부하고 조회하여보면 조금 전에 납부한 통합지방세를 비롯하여 이전에 납부한 기록도 보여줍니다. 이때 조회기간을 설정하여 이전에 납부한 지방세에 관한 기록을 보기도 합니다.

오늘은 자동차세를 스마트폰에서 납부하면서 주요 부분을 캡쳐하여 보여드렸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농협인터넷 뱅킹으로 할수 있는 일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자주 접하다보면 능숙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블로그 검색창에 '농협인터넷 뱅킹'으로 검색하면 여러개의 관련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농협뱅킹어플로 다운로드 받은 앱


스마트폰에 농협뱅킹어플로 다운로드 받은 앱을 열면 공과금을 납부


인증서 암호는 금융결제원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말합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
력한 후 농협에서 발급받은 보안카드
번호를 안내에 따라 입력합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농협에서 발급받은 보안카드 번호를 안내에 따라 입력합니다.

통합지방세 납부하는 방법은 일괄납부와 단건납부 방법이 있는데 단건납부는
 자동차세등 
고지서에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여 단건으로 납부하기도 합니다.


납부 할 건에 대한 입력창에 주민등록 번호나 간편납부번호를 선택하여 납부건을 찾게 됩니다.   

즉시납부와 예약납부를 선택하여 납부하게 됩니다. 즉시납부를 하면 계죄번호와
통장 비번을 입력하면 
스마트폰에서 농협인터넷
뱅킹으로 통합지방세 납부를 합니다.


 조회기간을 설정하여 이전에 납부한 지방세에 관한 기록을 보기도 합니다.

통합지방세를 납부하고 조회하여보면 조금 전에 납부한 통합지방세를
비롯하여 이전에 납부한 기록도 보여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