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렌지 고구마 굽기 (고구마 삶기)

2013. 2. 27. 22:36기록물/음악자료

반응형

전자렌지에 고구마 굽기 또는 고구마 삶기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고구마를 솥에 물을 넣고 찌는 방법을 고구마 삶기라고 말 할 수 있지요. 하지만 불에 직접 고구마를 굽는 방법을 고구마굽기라고 말합니다. 그러면 전자렌지에 고구마를 찐다라고 해야 할까? 아니면 고구마 굽기 또는 고구마 삶기라고 해야 할까? 전자렌지라는 특수한 기능으로 고구마를조리하여 먹다보니 생기는 현상입니다.

 

 

적절한 표현은 물이 없이 전자렌지에서 요리하기 때문에 고구마 굽기라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전자렌지에 고구마 굽기를 하면서 사진에 담아놓은 모습을 올려드립니다. 고구마를 큰 것은 반으로 잘라 신문지에 싸서 전자렌지에서 굽습니다. 전자렌지 가동시간은 굽는 고구마의 양이 많으면 시간이 더 걸리겠지요. 약10분간 전자렌지를 가동하여 고구마굽기를 하였던 모습입니다.

 

고구마 굽기를 하거나  고구마 삶기를 하여 먹를때 아주 잘 어울리는 동치미가 제격입니다. 동치미가 없어 물김치를 곁드려 먹는 것도 고구마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 속합니다. 전자렌지가 없었을 때는 노후되어 사용하기 좀 그런 솥에 고구마를 넣고 물이 없이 고구마를 약한 불에 가열하여 굽는 것도 보았습니다. 이 방법은 길거리에서 군고구마를 굽는 방법과 비슷한것 같습니다.

 

고구마 굽기를 하거나  고구마 삶기를 하여 먹를때 아주 잘 어울리는 동치미가 제격입니다.

 

고구마를 큰 것은 반으로 잘라 신문지에 싸서 전자렌지에서 굽습니다. 전자렌지
가동시간은 굽는 고구마의 양이 많으면 시간이 더 걸리겠지요.

 

약10분간 전자렌지를 가동하여 고구마굽기를 하였던 모습입니다.

 

 전자렌지에 고구마를 찐다라고 해야 할까? 아니면 고구마 굽기 또는 고구마 삶기라고 해야 할까?

 

약10분간 전자렌지를 가동하여 고구마굽기를 하였던 모습입니다.
자렌지라는 특수한 기능으로 고구마를 
조리하여 먹습니다.

 

동치미가 없어 물김치를 곁드려 먹는 것도 고구마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 속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