흩어진 퍼즐맞추기에서 배우는 점은 우리의 인생사

2013. 2. 25. 01:20기록물/음악자료

반응형



아이들이 거실에서 어지럽게 흩어진 퍼즐맞추기에 열심입니다. 퍼즐맞추기의 난이도가 낮은 150조각으로 어렵지 않습니다. 퍼즐맞추기는 1000~2000피스로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퍼즐도 있습니다. 흩어져 있는 퍼즐을 맞추면서에서 배우는 점이 생각이나 잠시 사진에 담아 올립니다.

 

흩어진 퍼즐맞추기에서 배우는 점은 우리의 인생사에 복잡한 일들이 여러곳에 발생하면 해결을 하지 못해 어려움이 있는 상황과 흩어진 퍼즐과 같다고 봅니다. 인생사에 복잡한 문제들은 악성채무가 있다거나 일거리가 없어 어려움이 있거나 건강이 좋지 않아 힘이 드는 일등 이러한 일들이 복합적으로 생기면 흩어진 퍼즐처럼 풀기 어려운 문제 처럼보입니다.

 

그렇지만 흩어진 퍼즐이 제 자리가 있는 것처럼 하나하나 제자리를 찾다보면 어느 시점에 완성된 그림이 되는 것입니다. 흩어진 퍼즐맞추기는 편법으로 다른 곳에 넣어 만드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이와같이 인생사도 어려운 문제가 있으면 정답은 제자리를 찾아가는 길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라 생각해 봅니다.

 

그러면 어려운 문제가 있으면 정답은 제자리를 찾아가는 길이란 무엇일까요? 저는 생각하기는 진실하고 정직하게 살면 욕심이 조금이나마 줄어들어 인생 문제의 해결점이 될거라 생각해 봅니다. 성경에 욕심이 잉태한 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 즉 사망을 낳는다는 말씀처럼 욕심을 줄이는 것이 흩어진 퍼즐맞추기에서 배우는 인생의 퍼즐맞추기라 생각이 되어 올려드립니다.   

아이들이 거실에서 어지럽게 흩어진 퍼즐맞추기에 열심입니다.

 

흩어져 있는 퍼즐을 맞추면서에서 배우는 점이 생각이나 잠시 사진에 담아 올립니다.

 

흩어진 퍼즐이 제 자리가 있는 것처럼 하나하나 제자리를 찾다보면 어느 시점에 완성된
그림이 되는 것입니다. 흩어진 퍼즐맞추기는 편법으로
다른 곳에 넣어 만드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퍼즐맞추기의 난이도가 낮은 150조각으로 어렵지 않습니다. 퍼즐맞추기는
1000~2000피스로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퍼즐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