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7 처음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초보사용법

2013. 2. 18. 07:00기록물/음악자료

반응형



넥서스7을 구입하여 만족하게 사용하면서 처음 사용자에게 알려드리는 초보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모바일기기를 구입하면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어보고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사용법이지만 여건상 그냥 사용하다 보니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지 못해 상당한 시일이 지난 후 알게 되는 일이 적지 않습니다.

 

오늘은 넥서스7 처음 사용자에게 여러가지 사용방법 중 화면하단에 3가지로 표시된 버튼을 사용하는 방법을 실제 상황을 사진으로 찍어 올려드리면서 설명합니다. 저의 경우 화면하단에 표시된 버튼 중 1번에 해당하는 유턴표시만 사용하였던 기간이 길었습니니다. 이유는 사용설명서를 읽지 않았기 때문에 생긴 불편한 일이었지요.

편의상 1,2,3으로 넥서스7 화면하단에 표시된 버튼을 설명드리기 위해 붙여 말씀드립니다. 1번은 이전화면으로 되돌아 가는 버튼입니다. 예를 들면 네비게이션화면에서 1번 버튼을 클릭하면 네비게이션 어플의 종료를 묻는 서비스화면에 나타나 종료를 묻습니다. 이와같이 1번 버튼은 보고 있는 화면의 전단계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2번 버튼을 소개하자면 이렇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등 에서 검색으로 다양한 웹서핑을 하고 바로 메인화면으로 이동하는 버튼입니다. 1번 화면은 전단계화면으로 이동한 경우이지만 2번 버튼은 전단계화면을 거치지 않고 바로 처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편리한 기능을 모르고 1번 유턴표시 버튼을 여러번 클릭하여 메인화면으로 이동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마지막 3번은 넥서스7 처음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초보사용법에 하이라이트라 말하고 싶습니다. 이전에 보았던 화면을 기록하여 나타낸 작은 화면을 클릭하면 바로 갈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된 3번 버튼입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 다음 , 구글등에서 자료를 보거나 네비게이션등을 본 기록이 순서대로 남아 있어 작게 보이는 화면에서 임의로 어느 곳이나 바로 갈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 3번 버튼입니다.

 

아래 사진들은 하이드라이브라는 무료 네비게이션어플을 사용하면서 아이폰4s와 블루투스 테더링으로 연결된 넥서스7에서 데이터동신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장면을 사진으로 촬영하여 올려드린 사진입니다. 참고로 운전중에는 인터넷을 사용하여 화면을 보는 것은 DMB를 보는 것과 같이 규제의 대상이겠지요. 여기에 올려드린 사진은 블로그에 올려 설명드리기 위해 신호대기 정차시에 촬영하여 올려드린 사진입니다.   

 

넥서스7을 사용하면서 유용한 어플과 인터넷 사용방법을 바로가기로 링크로 연결합니다. 무료 네비게이션어플인 하이드라이브에 관한 글과 아이폰4s 3g와 블루투스 테더링으로 연결된 넥서스7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과 후기를 얼마 전 올려드린 글을 하단에 소개하여 드리면서 마칩니다. 

  

사진은 블로그에 올려 설명드리기 위해 신호대기 정차시에 촬영하여 올려드린 사진입니다.   

 

편의상 1,2,3으로 넥서스7 화면하단에 표시된 버튼을 설명드리기 위해 붙여 말씀드립니다.

 

1번은 이전화면으로 되돌아 가는 버튼입니다. 예를 들면 네비게이션화면에서 1번 버튼을 클릭하면
네비게이션 어플의 종료를 묻는 서비스화면에 나타나 종료를 묻습니다. 
이와같이 1번 버튼은 보고 있는 화면의 전단계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다음 , 구글등에서 자료를 크롬브라우저로 봅니다.

 

크롬으로 녹색주택을 봅니다.

 

네비게이션등을 본 기록이 순서대로 남아 있어 작게 보이는 화면에서 임의로
어느 곳이나 바로 갈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 3번 버튼입니다.

 

하이드라이브 어플을 사용 중 거치대에 넥서스7을 올려놓은 측면모습입니다.

 

거치대에 넥서스7을 올려놓은 모습을 아래에서 위로 본 모습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