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레일 테르밋(Thermit)용접으로 볼트체결없이 연결한다.

2018. 10. 6. 20:12아이디어/발명이야기

반응형
테르밋용접은 금속 알루미늄과 산화철(酸化鐵)을 혼합한 재료로 구성된 테르밋 분말에 가열 또는 점화하면 알루미늄과 산화물이 산소와의 화학결합하여 높은 온도의 많은 양의 열을 발생한다. 이러한 화학 반응을 테르밋 반응이라 하는데 이 반응에 의해 생긴 융해철로 용접하는 것을 테르밋(Thermit)용접이라 한다.

테르밋 반응 온도는 약 2,400℃ ~3,000℃로 알려져 있는데 이러한 고온으로 철도 레일과 같은 강철을 강하고 튼튼하게 결합하는데 사용하고있다. 영상으로 보면 고온으로 테르밋이 화학반응을 일으키며 용광로 같은 역활로 철도레일이 용접되는 것을 볼수있다.

철도 레일을 테르밋(Thermit)용접으로 볼트체결없이 연결하는 것은 볼트체결로 이음 부분에서 발생하는 소음저감과 승차감 상승을 위해 레일을 르밋(Thermit)용접으로 연결하는 것이다. 

플러그 인으로 가져온 테르밋용접 유튜브 동영상


아래 캡쳐사진은 다른 영상에서 캡쳐한 사진으로 철도 교차로가 특별한 것 같아 소개하여본다,
저곳 교차레일을 지나는 열차는 매우 정확한 시간 통제가 있어야 할것으로 보인다. 일반 철도와 같은 방법으로 운행하면서 연착하거나 빠른 출발을 할 경우 큰 문제가 발생할것 같다.

교차레일 신호 체계가 매우 정교하게 설정되어야 할것 같으며 철저한 신호준수가 이루어져야 겠다. 저곳을 통과하고 있는 열차가 있으면 자동으로 다른 방향에서 오는 열차는 멈추어 서는 장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해보면서 ‘철도 레일 테르밋(Thermit)용접으로 볼트체결없이 연결한다’라는 주제로 살펴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