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전기자동차 배터리 작은 실험 TESLA의 CEO 일론머스크의 아이디어

2019. 1. 13. 18:22아이디어/발명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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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하여 간접적인 실험을 하여보았습니다.

테슬라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파나소닉에서 만드는 18650, 21700으로 규격은 2종류로 원통형 리튬이온 배터리입니다.테슬라에서 이러한 배터리를 약 7,000~8,000개를 직렬과 병렬로 연결하여 배터리 팩을 만들어 지금 전기자동차로 판매하고 있는 테슬라자동차입니다.

​작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여러개 모아 자동차를 움직일수 있게 하겠다는 발상을 일런머스크가 했던 일이 약 10년 전 입니다. 

지금 세계는 전기자동차를 만드는 일에 경쟁입니다. 테슬라에서 특허를 공개하여 누구나 사용 할 수 있게 문을 열어 놓았던 덕분입니다.리튬이온 배터리가 처음 개발 된것은 1970년대로 알려져 있는데 테슬라 자동차에서 사용하고 있는 이유가 분명이 있을것 같습니다. 

​그것과 관련하여 오늘은 작은 실험을 하여 보았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전기 면도기에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아닌 HR-3UTGB라는 니켈수소 배터리입니다. 실험의 목적은 작은 배터리를 여러개 결합하여 자동차를 운행 할 만큼 충분한 에너지를 저장 할 수있을까? 

리튬이온 배터리가 아닌 니켈수소배터리로 실험하게 되어 아쉽지만 충분한 실헙 결과에 만족합니다.

여기서 먼저 독자에게 질문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전기면도기를 작동하게 하는 두개의 1.2v 니켈수소 배터리가 면도기 날을 빼고 만충전 하여 작동시키면 연속으로 얼마 동안 작동 할까요? 

1. 1시간   2. 2시간 3. 3시간 4. 4시간  5. 5시간 6. 6시간 

이중 어느하나를 선택하시고 제가 실험했던 시간과 비교해 보시면 뜻밖의 결과를  얻으신 분도 있을것입니다.

저는 실험하기 전 면도기를 연속으로 작동시키면 약 1시간~ 1시간30분이면 배터리가 방전되어 멈추어 질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공정한 실험을 위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시간을 보고 영상으로 확인하기 위해 촬영하였으나 실패하였습니다.

이유는 나중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러한 실험을 한 이유는 작은 배터리가 모여 자동차를 400km 이상 주행 할수 있다는 사실에 처음에는 반신반의 하였습니다.

실험의 결과는 테슬라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리튬이온 작은 배터리에 신뢰감을 같게 되었고 전기차에서 적용한 이유를 짐작 할 수 있었습니다.

전기면도기를 완전 충전하면 예상으로 약1시간이면 전기면도기 배터리가 방전되어 모터가 멈출 것으로 예상하였는데 2시간이 넘게 작동을 합니다. 3시간 이상을 작동한다는 것은 전기자동차에 적용하면 400km 이상은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 할 수있다는 예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장면을 촬영하였지만 저장용량 64GB 스마트폰 카메라가 무려 5시간 30분의 동영상을 저장하지 못해 촬영은 실패하였습니다.

원래 니켈수소 배터리는 저장용량이 많기는 하지만 작은 실험으로 예상을 넘어 놀라운 사실을 직접 실험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예상했던 시간은 얼마입니까? 약 1시간~ 1시간30분이면 정지 할것으로 예상 한 분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한나절을 작동하였습니다.

1970년대 개발 된 리튬이온 배터리, 작은 아이디어 같지만 세계를 움직이는 일런머스크에 박수를 보내면서 마칩니다. 

※ 참고자료 : 본문을 구글 영문으로 번역하였습니다. 영어는 듣는 연습이 필요하기에 여기에 자료로 올려 놓습니다.불편한 분들도 있겠지만 공부하는 학생이나 영어듣기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자료입니다. 번역 된 영문을 다시 번역하여 보았는데 원문에 근접한 번역문을 확인하고 올려드립니다. 

테슬라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하여 간접적인 실험을 하여보았습니다.
I indirectly experimented with the time of lithium-ion battery used in Tesla's car.

테슬라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파나소닉에서 만드는 18650, 21700으로 규격은 2종류로 원통형 리튬이온 배터리입니다.
Lithium-ion batteries used in Tesla cars are made by Panasonic with 18650, 21700 and two types are cylindrical lithium-ion batteries.

테슬라에서 이러한 배터리를 약 7,000~8,000개를 직렬과 병렬로 연결하여 배터리 팩을 만들어 지금 전기자동차로 판매하고 있는 테슬라자동차입니다.
​In Tesla, about 7,000 to 8,000 of these batteries are connected in series and parallel to create a battery pack, which is now a Tesla car sold as an electric car.

작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여러개 모아 자동차를 움직일수 있게 하겠다는 발상을 일런머스크가 했던 일이 약 10년 전 입니다. 
It was about ten years ago that Ilan Musk made the idea of ​​collecting several small Li-ion batteries to move the car.

지금 세계는 전기자동차를 만드는 일에 경쟁입니다. 테슬라에서 특허를 공개하여 누구나 사용 할 수 있게 문을 열어 놓았던 덕분입니다.
Now the world is a competition in the making of electric cars. It is thanks to the fact that the patent was opened at Tesla and opened the door for anyone to use.

리튬이온 배터리가 처음 개발 된것은 1970년대로 알려져 있는데 테슬라 자동차에서 사용하고 있는 이유가 분명이 있을것 같습니다. 
​The first lithium-ion battery was developed in the 1970s, and the reason for its use in Tesla is obvious.

그것과 관련하여 오늘은 작은 실험을 하여 보았습니다. 
I have tried a little experiment with it today.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전기 면도기에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아닌 HR-3UTGB라는 니켈수소 배터리입니다.
The electric shaver I am using is a nickel-metal hydride battery called HR-3UTGB, not a lithium ion battery.

실험의 목적은 작은 배터리를 여러개 결합하여 자동차를 운행 할 만큼 충분한 에너지를 저장 할 수있을까? 
Can the purpose of the experiment be to combine several small batteries to store enough energy to drive a car?

리튬이온 배터리가 아니 니켈수소배터리로 실험하게 되어 아쉽지만 충분한 실헙 결과에 만족합니다.
It is not a lithium ion battery, but I am experimenting with a nickel metal hydride battery.

여기서 먼저 독자에게 질문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Here, I'll ask you a question first.

전기면도기를 작동하게 하는 두개의 1.2v 니켈수소 배터리가 면도기 날을 빼고 만충전 하여 작동시키면 연속으로 얼마 동안 작동 할까요? 
How long will two 1.2v Ni-MH batteries that run an electric shaver run continuously after removing the razor blades?

1. 1시간 1. 1 hour 2. 2시간 2. 2 hours 3. 3시간 3. 3 hours4. 4시간 4. 4 hours 5. 5시간 5. 5 hours6. 6시간 6. 6 hours

이중 어느하나를 선택하시고 제가 실험했던 시간과 비교해 보시면 뜻밖의 결과를  얻으신 분도 있을것입니다.
If you choose one of them and compare it to the time I experimented, some of you may have gotten an unexpected result.

저는 실험하기 전 면도기를 연속으로 작동시키면 약 1시간~ 1시간30분이면 배터리가 방전되어 멈추어 질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I expected that if the shaver was operated continuously before the experiment, the battery would be discharged and stopped in about 1 hour to 1 hour and 30 minutes.

공정한 실험을 위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시간을 보고 영상으로 확인하기 위해 촬영하였으나 실패하였습니다.
For a fair experiment, I tried to take a picture with my smartphone camera and check it.

이유는 나중에 말씀드리겠습니다.
I'll tell you why.

이러한 실험을 한 이유는 작은 배터리가 모여 자동차를 400km 이상 주행 할수 있다는 사실에 처음에는 반신반의 하였습니다.
The reason for this experiment was that the small battery was able to travel for more than 400km.

실험의 결과는 테슬라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리튬이온 작은 배터리에 신뢰감을 같게 되었고 전기차에서 적용한 이유를 짐작 할 수 있었습니다.
The results of the experiment showed that the reliability of the lithium-ion small battery used in the Tesla automobile was the same, and we could guess why it was applied in the electric car.

전기면도기를 완전 충전하면 예상으로 약1시간이면 전기면도기 배터리가 방전되어 모터가 멈출 것으로 예상하였는데 2시간이 넘게 작동을 합니다.
When the electric shaver is fully charged, it is expected that the electric shaver battery will be discharged in about 1 hour and the motor will stop. It will work for more than 2 hours.

3시간 이상을 작동한다는 것은 전기자동차에 적용하면 400km 이상은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 할 수있다는 예상이 가능합니다. 
If you work on an electric car for more than 3 hours, it can be expected that you can use more than 400km without any problem.

스마트폰으로 장면을 촬영하였지만 저장용량 64GB 스마트폰 카메라가 무려 5시간 30분의 동영상을 저장하지 못해 촬영은 실패하였습니다.
I shot the scene on my smartphone, but the recording failed because I could not save a video of a capacity of 64GB smartphone for 5 hours and 30 minutes.

원래 니켈수소 배터리는 저장용량이 많기는 하지만 작은 실험으로 예상을 넘어 놀라운 사실을 직접 실험으로 알아보았습니다.
Originally, nickel-metal hydride batteries had a lot of storage capacity.

여러분이 예상했던 시간은 얼마입니까? 약 1시간~ 1시간30분이면 정지 할것으로 예상 한 분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한나절을 작동하였습니다.
How much time did you expect? There will be a lot of people expecting to stop in about 1 hour ~ 1 hour and 30 minutes. However, I operated a half day.

1970년대 개발 된 리튬이온 배터리, 작은 아이디어 같지만 세계를 움직이는 일런머스크에 박수를 보내면서 마칩니다. 
Lithium-ion battery developed in the 1970s, like a small idea, but finishes applauding the world's moving Ilanmu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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