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시아 대륙철도 출발역 광명역 역세권 녹지지역

2018. 10. 6. 21:32자연환경/식물-나무

반응형

​유라시아 대륙철도 출발역 광명역 주변 LH 공사에서 녹지지역에 조경수목을 심어 놓았는데 조경수목의 수종과 수목의 특징을 설명해 놓아 사진에 담아보았다.
아래 사진은 수목의 이름을 먼저 올리고 이어서 수목의 사진을 올려본다.
양매자나무로 원산지는 일본이며 노란질은 염색의 재료로 사용되었다함



회양목의 꽃말은 참고견뎌냄으로 알려져있고 원산지는 우리나라이며 특징으로 윤달이 되면 키가 한치씩 줄어든다는 전설이 있으며 조선시대 때 호패나 도장을 만들 때 사용되는 수목으로 알려져있다.



​백철죽은 원산지는 한국, 만주이며 꽃말은 사랑의 즐거움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진달래과의 한 종으로 흔히 한국진달래로 불리우며 처음 꽃을 피울때 옅은 분홍색을 보이기도 하지만 대체로 흰색의 꽃을 피운다.



산철죽은 원산지가 우리나라이며 꽃말은 자제로 알려져있으며 양들이 독성있는 이 철쭉 잎을 먹으면 비틀거린다는 뜻의 척촉에서 유래되어 예전에는 산척촉이라 부르기도 하였다.



​소나무(장송)은 소나무과 수목으로 불로장생이라는 꽃말이 있으며 원산지는 한국이며 5월에 꽃이 피며 9월경에 열매를 맺으며 잎의 특징으로 2개로 뭉쳐나오고 으뜸을 의미하는 솔이라 불리운다.



지난번 조형물사진에서 누락된 사진을 작가 김병진님의 작품으로 2014년 작으로 ‘LOVE’라는 글자를 연결하여 만들어낸 코끼리, 말, 곰의 형상을 각각의 구 위에 배치함으로써 마치 써커스의 한 장면과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작품의 설명이다.



​유라시아 대륙철도 출발역 광명역 역세권 녹지지역 롯데아울렛 광명점 주변에서 찍은 조경수목과 조형물의 사진을 블로그에 기록으로 남겨놓는다.

조경수목의 설명 명패는 세월이 지나면 없어지는 것으로 보이며 이것을 사진에 담아 여러분들에게 오래도록 전하고자 한다. 아래 사진은 롯데아울렛 광명점과 그곳 건축물 벽면에 광명역을 알리는 광고판을 사진에 담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