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의 효능과 은행의 부작용

2019. 1. 6. 22:27자연환경/식물-나무

반응형

고향집에는 은행나무가 두 그루 심겨져 있으나 요즘 은행의 인기가 없다보니 천덕구러기 신세입니다.

메스컴에서 은행에 대하여 안 좋은 점을 더 많이 알려주는 이유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은행나무가 주로 도로 가로수로 심어져 자동차 매연으로 은행열매가 오염되었다는 뉴스를 자주봅니다.

그런 소식을 듣다보면 은행의 좋은 효능과 영양성분은 뒤로 하고 일단 경계하는 편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은행은 천대 받는 식품이 아니며 영양성분으로 단백질, 당질,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등이 함유되어습니다.

또 인, 지질, 칼슘, 칼륨, 철분, 식이섬유, 아연, 엽산등 영양성분도 들어 있답니다. 몇해 전에는 은행나무의 은행잎에도 좋은 성분이 잇어 수출을 하기도 했습니다.

마당에 심은 은행나무는 접목을 하여 은행이 많이 열리기는 하지만 냄새가 고약하고 열매를 수확 할 때 가려움증으로 불편하기는 합니다. 가족들은 은행나무를 다른 곳으로 옮겨심으라 합니다. 하지만 좋은 효능이 많은 은행나무가 좋아 보입니다.

은행의 효능으로는 호흡기질환에 좋은 효능있으며 또 혈액순환을 돕는 은행의 효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은행 열매에 들어있는 레시킨과 아스파라긴산 등의 성분이 우리 몸에 유해한 성분을 배출 시켜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합니다.

은행에 들어있던 성분중 칼륨이 성분이 이뇨작용을 도와 소변을 불규칙하게 보거나 야뇨증에 좋다합니다. 은행의 성분도 각 사람의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어떤 음식이든 체질에 따라 구별하여 섭취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은행의 부작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은행을 많이 먹으면 구토, 설사, 발열등이 발생하고 중독의 가능성이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구수한 맞이 있어 과하게 먹는 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은행의 성분 중 청산배당체라는 성분이 있어 많이 먹으면 중독 가능성이 있으므로 하루 10알 정도 먹으면 적당합니다.

은행을 먹는 방법은 사용한 우유팩에 담아 전자렌지에 넣고 굽습니다. 이때 터지면서 주변으로 흩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 참고자료 본문 영문 구글번역문 음성듣기 

은행의 효능과 은행의 부작용
Bank efficacy and side effects of banks

고향집에는 은행나무가 두 그루 심겨져 있으나 요즘 은행의 인기가 없다보니 천덕구러기 신세입니다.
There are two gingko trees planted in their home towns.

메스컴에서 은행에 대하여 안 좋은 점을 더 많이 알려주는 이유도 그 중 하나입니다.   
One of those reasons is why MediaCom is telling more bad things about banks.

은행나무가 주로 도로 가로수로 심어져 자동차 매연으로 은행열매가 오염되었다는 뉴스를 자주봅니다.
I often watch the news that ginkgo trees are planted mainly on the roadside trees and the bank fires are contaminated with car exhaust.

그런 소식을 듣다보면 은행의 좋은 효능과 영양성분은 뒤로 하고 일단 경계하는 편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When I hear such news, I think that the good efficacy and the nutritional content of the bank will be backward,

그러나 은행은 천대 받는 식품이 아니며 영양성분으로 단백질, 당질,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등이 함유되어습니다.
However, the bank is not a recipient of food, and its nutrients include protein, carbohydrates, vitamin A, vitamin B, vitamin C, vitamin E and beta-carotene.

또 인, 지질, 칼슘, 칼륨, 철분, 식이섬유, 아연, 엽산등 영양성분도 들어 있답니다.  
It also contains nutrients such as phosphorus, lipids, calcium, potassium, iron, fiber, zinc, and folic acid.

몇해 전에는 은행나무의 은행잎에도 좋은 성분이 있어 수출을 하기도 했습니다.
A few years ago, gingko ginkgo leaves were good ingredients and exported.

마당에 심은 은행나무는 접목을 하여 은행이 많이 열리기는 하지만 냄새가 고약하고 열매를 수확 할 때 가려움증으로 불편하기는 합니다.
The ginkgo planted in the yard is grafted with a lot of banks, but when the smell is bad and the fruit is harvested I am uncomfortable with itching.   

가족들은 은행나무를 다른 곳으로 옮겨심으라 합니다. 하지만 좋은 효능이 많은 은행나무가 좋아 보입니다.
Families say move ginkgo to another place. But I see a lot of good ginkgo trees.

은행의 효능으로는 호흡기질환에 좋은 효능있으며 또 혈액순환을 돕는 은행의 효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The efficacy of the bank is good for respiratory diseases and is known as the efficacy of the bank to help the blood circulation.

은행 열매에 들어있는 레시킨과 아스파라긴산 등의 성분이 우리 몸에 유해한 성분을 배출 시켜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합니다.
Ganoderma lucidum and asparaginic acid contained in the ginkgo extract are harmful to our body, and it is effective to increase fatigue and immunity.

은행에 들어있던 성분중 칼륨이 성분이 이뇨작용을 도와 소변을 불규칙하게 보거나 야뇨증에 좋다합니다.
Among the ingredients contained in the bank, potassium helps the diuretic effect of the ingredients, which makes the urine irregular and is good for enuresis.

은행의 성분도 각 사람의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어떤 음식이든 체질에 따라 구별하여 섭취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I think that the composition of a bank may have side effects depending on the constitution of each person. It is the same kind of thing that you eat separately depending on the constitution of any food.

은행의 부작용을 살펴보겠습니다.
Let's look at the side effects of banks.

은행을 많이 먹으면 구토, 설사, 발열등이 발생하고 중독의 가능성이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구수한 맞이 있어 과하게 먹는 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If you eat a lot of bank, you may get vomiting, diarrhea, fever, etc. We should refrain from eating overly because we are old.

은행의 성분 중 청산배당체라는 성분이 있어 많이 먹으면 중독 가능성이 있으므로 하루 10알 정도 먹으면 적당합니다.
There is a component of the bank that is called the cleansing glycoside, so if you eat a lot, it is possible to add poisoning.

은행을 먹는 방법은 사용한 우유팩에 담아 전자렌지에 넣고 굽습니다. 이때  터지면서 주변으로 흩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How to eat the bank is put into the microwave and baked in the milk pack used. At this time, it will prevent it from scattering arou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