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저장공간 64GB 동영상 5시간 30분 촬영

2018. 12. 8. 01:54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5시간 30분을 촬영하고설정에 들어가 저장공간을 살펴보았더니 64GB 메모리 용량이 거의 치워져 다른 작업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동영상을 무려 5시간 30분을 하게 된 이유는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사용시간이 대하여 작은 실험을 하다 아이폰 저장용량이 다 채워 질 때까지 모르고 계속하다 결과적으로 영상도 없어지는 일이 생겼습니다.
​ 

테슬라 자동차 배터리 사이즈


아이폰 용량이 64GB면 적은 용량도 아닌데동영상을 편집하려고 하니 동영상 용량이 너무 커서 다른 편집작업을 할 여유 공간이 없다는 메시지에 아쉽지만 삭제하였답니다.

작은 실험은 전기면도기를 완충전하면 얼마동안 면도기 모터가 돌아갈까 궁금해서 시작했는데 예상은 1시간이면 될것 같아 영상을 촬영했는대 무려 약 5시간 30분을 돌고서야 면도기 모터가 서는 바람이 본의 아니게 5시간 30 분을 촬영하였답니다.

이 실험을 한 이유는 테슬라 자동차에 작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여러개 모아 자동차가 400km를 갈 수 있기 때문이 배터리 종류는 다르지만 작은 실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험 방법은 어설픈것 같지만 결과는 전기자동차에 대한 신뢰감이 생기게 하는 작은 실험이였습니다. 한나 절을 모터가 돌아갈 것으로 생각하지 못했던 일이여서 의미가 있는 작은 실험이였습니다.

영상촬영 후10분간 더 돌다 전기면도기 모터가 멈추었음 



그렇게하여 촬영은 했지만 결과는 저장공간 부족으로 동영상을 삭제하게 되었네요. 요즘 스마트폰 메모리 저장용량이 커지는 것도 화소가 좋은 고품질 영상을 촬영하다 보면 500GB 정도는 되어야 어느 정도 작업이 가능 할것 같습니다. 4K 영상 촬영 몇 건만 하여도 저장공간이 체워지기 때문이 장기간 외국여행시 영상물을 저장하는 장치는 반드시 준비하여야 할것 같습니다.


아이폰 저장공간 64GB에 동영상 5시간 30분 촬영한 후 영상을 빠르게 돌리는 장면으로 공정성을 확보하려 했는대 영상은 삭제 되었지만 저만의 실험이였으므로 정확한 시간이였음을 알리면서 아이폰의 저장공간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알게돠어 소개하여 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