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저장공간 늘리기 sandisk 128GB otg

2018. 12. 13. 23:03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저장공간 부족이라는 메시지가 뜨면 후속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저장공간이 애플기기 구입시 넉넉하지 못하면 기기 자체내에서 저장공간을 늘리는 방법은 한계가 있어 몇장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제거하여 공간을 확보하는 것으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요즘 동영상이나 사진의 해상도가 높아 아이폰등 저장공간을 차지하는 공간이 빠르게 체워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외장 메모리를 확장 할 수 있어 쉽게 저장공간을 확보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에서도 OTG를 이용하여 저장공간을 늘려 사용 할 수 있도록 sandisk 128GB otg를 찾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16GB로 사진이나 영상을 편집하여보니 영상시간이 5분을 넘기면 저장공간이 부족하니 사진이나 영상을 지워 공간을 확보하라 합니다. 처음 부터 구입한 기기의 메모리가 적다보니 어떻게 할 수 없어 쇼핑몰에서 sandisk 128GB otg를 구입하여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sandisk 128GB otg를 연결하면 앱을 받을 수 있도록 연결되어 쉽게 앱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기기와 연결된 sandisk 128GB otg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바로 저장하여 사용하기도 하며 백업기능도 있어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sandisk 플래시 드라이버는 제품의 정보등을 알 수 있도록 앱을 구성하였으며 앱으로 연결된 sandisk 128GB otg는 메모리가 적은 구형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기의 저장공간과 sandisk 128GB의 사용공간등 앱에서 확인 할 수 있어 미리 저장공간에 대한 관리를 할수 있어 좋습니다.
아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앱으로 연결하여 저장공간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아이패드 16GB로 동영상을 편집하여 유튜브에 올리는 일이 쉬워 질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16GB 아이패드로 영상을 편집하면서 반드시 필요한 사진이나 영상을 최소한으로 컴퓨터에서 가져와 영상을 만들었는데 저장공간이 넉넉한 sandisk 128GB를 사용하여 어렵지 않게 영상을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용 동영상 편집기를 사용하시려면 블로그 검색창에 Splice로 검색하시면 영상을 편집하는 기능이 많고 영상편집 결과물이 비교적 좋은 프로그램 인것 같습니다.


이글은 sandisk 128GB otg를 직접구입하고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