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으로 바꾸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

2018. 12. 16. 00:49블로그소개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근 10여년 운영하면서 여러번 스킨을 바꾸어 사용하여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의 블로그의 글을 보는 환경은 컴퓨터 보다 스마트폰에서 보는 모바일 디스플레이로 60%넘게 글을 봅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가까운 몇분들의 블로그 스킨을 보면 오래 된 스킨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봅니다.

스킨을 자주 바꾸는 것도 권장 할 일이 아니지만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반응 형 스킨은 스마트폰으로 보기에 좋습니다. 스마트폰은 작은 화면이지만 크기와 상관없이 화면의 크기에 반응하여 자동으로 블로그의 글의 넓이를 조절합니다. 저의 경우 모바일 스킨은 따로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반응형 스킨이 처음 선보일 때 부터 지금 껏 2번의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컴퓨터에서 보는 화면


모바일에서 보는 화면의 사이즈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이 이전보다 쉬워진 것은 스킨에서 HTML등 다소 어려운 부분은 그대로 사용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스킨에서 직접 편집하는 일이 플러그인에서 거의 이루어 지므로 예전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가 편리하고 쉬워졌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반응형 스킨으로 바꾸어 사용하는 이유는 블로그를 보는 화면의 사이즈가 각각 달라 어느 한곳의 화면의 사이즈에 맞게 글을 써 놓으면 작은 화면이나 큰 화면등에서 보는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글을 읽기가 불편합니다.

따라서 반응형 스킨은 화면의 크기에 따라 조절되어 블로그 글을 읽을 때 글자의 크기와 사진등이 최적화되어 즉각 반응하여 보여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스킨에서 반응형 스킨으로 바꾸려고 하면 염려되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세컨 블로그를 반응형스킨으로 만들어 실험하고 적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컴퓨터에서 보는 화면


모바일에서 보는 화면의 사이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