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짐벌 스무스4 구입하고 사용하는 방법 영상으로 배워 본 후기

2019. 3. 8. 04:04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스마트폰 카메라에 3축 짐벌이 완벽하게 구현된다면 핸드짐벌 스무스4를 구입 할 이유가 없으나 언젠가는 출시되겠지만 필요하여 구입하게 되었다. 스마트폰 만드는 기술이 날로 발전하여 아주 작은 짐벌 모터가 작동하여 3축 짐벌이 스마트폰 안에 적용되는 기술을 넣는 업체가 있었으면 한다.

우리나라는 드론등 연관산업이 유득히 앞으로 나가지 못하고 있는데 스무스4나 다른 핸드짐벌 시장은 중국으로 넘어가 있다. 중국의 인건비가 싼이유도 있지만 드론 연관산업에서 밀려나다 보니 우리나라 기술로 얼마든지 앞서 갈수 있는대 수입하여 사용하는 물품들 중에 핸드짐벌도 포함된다.

스무스4 핸드짐벌을 구입하기 전 동영상으로 사용방법이나 스펙을 알아 보았으며 가성비가 제일 좋은 것같아 거의 2주를 기다려 물품을 받아 열어보았다. 미리 영상에서 보았던 사용방법을 염두에 두고 이것 저것 만져보니 조그만 더 습득하면 품질좋은 영상을 만들것 같다.

처음 손에 잡아 보고 느낀점은 조금은 크게 느겨진다. 스마트폰을 작은 사이즈를 선호하기 때문에 지금 사용하는 아이폰SE는 핸드짐벌 스무스4와는 모양새가 어울리지 않는다. 그래서 액션캠 폭시어 박스라는 카메라를 벨크로를 이용하여 임시로 붙여 보았는데 전후 균형은 조금 밀리는 편이지만 좌우 수평은 잡을수 있어 동시에 두개의 카메라를 작동 할수도 있을 것같다.

액션캠 폭시어 박스라는 카메라를 벨크로를 이용하여 임시 사용하는 방법이 좋으면 이렇게 만들어 적용하여 보았으면 한다. 벨크로를 스마트폰에 붙이면 불안전 하므로 스마트폰 크기의 판을 만들고 거기에 액션캠을 단단하게 붙여 핸드짐벌 거치대에 따로 장착 하든지 스마트폰과 같이 거치데에 넣어 사용하면 될것같다.

핸드짐벌 스무스4의 특징은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손잡이 버튼에서 거의 모든 기능을 작동 할수 있는 점이 사진을 찍거나 영상을 만들때 편리하다. 손잡이 버튼에 붉은 색 점은 동영상 촬영 버튼이며 바로 옆 우측의 버튼은 사진을 촬영하는 버튼으로 스마트폰 영상을 보면서 엄지손 가락으로 누르면 쉽게 작동이 된다.

스무스4 핸드짐벌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카메라와 연결되어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화면의 기능옵션을 보면서 조작을 하기 때문에 한손으로 거의 모든 동작을 할 수 있지만 좌측의 다이얼을 돌려 줌 기능을 할때 조그 불편하다. 한손으로 줌 다이얼을 돌리는 방법은 숙달이 되어야 할것 같으며 다른 버튼이 눌러지기도 할것 같아 주의 해야되는 점이다.

버튼이 모여 있는 바로 뒷편의 버튼이 영상에서 사용법을 보면 스무스4 핸드짐벌의 특징의 하나로 사용법을 알려주었는데 폰고모드로 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한다.

전면에 전원버튼 바로 위에 위로 올리거나 내리는 스위치가 팔로우 모드와 락 모드이다. 팔로우 모드는 위로 올리는 방향으로 PF로 표시되어 있으며 락모드는 어느 한 부분을 보기 원하면 L로 표시된 아래 쪽으로 내리면 기능이 작동한다.

핸드짐벌 스무스4 구입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알아 보면서 알려주지 않은 점 한가지는 핸드짐벌을 오므렸다 펼때 좌측으로 돌려 펼쳐야 한다. 다른 분이 사용하고자 할때 그 점을 알려 주어야 하는데 잘 알지 못하고 우측으로 빼내려 하다보면 고정키가 부러 질수 있다. 고정키를 살펴보니 튼튼하지 못하기 때문에 주의 할점이다. 자세히 보니 정확하지는 않지만 작동 스위치와 비슷하게 보이기도 한다. 

스무스4 한글메뉴얼

스무스4+한글설명서(2018-10-29).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