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에서 화면의 글꼴 크기 설정하는 방법

2020. 7. 1. 20:20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화면의 글꼴 크기가 커져 사용할 때 불편하였습니다. 

크롬 상단의 열기 창에는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순서대로 나열되어 창을 열 때 편리합니다. 


각각의 열기 창을 열 때 어떤 사이트는 150%로 글 꼴이 커져있었고  또 다른 창은 100%로 적용되어 글꼴의 크기가 다릅니다. 

크롬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하면 크롬에서 글꼴 크기를 비롯하여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보입니다.

창을 열 때 어떤 사이트는 150%로 글 꼴이 커져있었고  또 다른 창은 100%로 적용되어 글꼴의 크기가 다릅니다.  

 

크롬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하면 크롬에서 글꼴 크기를 비롯하여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보입니다.

 


사이트를 방문할 때 글꼴의 크기가 커져있으면 글꼴 크기를 매번 100%로 변경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몇 주간 불편하게 사용하다 크롬 브라우저 설정창으로 들어가 살펴보았는데 글꼴 크기는 중간으로 권장하는 크기로 설정하고 페이지 확대 축소는 100%로 바꾸어 적용하였습니다.

크롬 설정 창에는 여러 가지 글꼴 크기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어 아무 생각 없이 무작정 기능을 적용하다 보면 불편하게 사용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글꼴 크기는 중간으로 권장하는 크기로 설정하고 페이지 확대 축소는 100%로 바꾸어 적용하였습니다. 

 


만약 크롬 브라우저에서 설정을 잘못하여 정상작동이 안 되면 설정창 아래 고급설정으로 들어가 재설정 및 정리하기 기능으로 다시 설정합니다.

이때 불편한 점은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는 아이디와 비번이 저장되어 쉽게 로그인할 수 있으나 재설정하면 다시 비 번등을 저장해야 합니다.

영상으로 크롬 브라우저 사용법을 마우스 커셔로 움직이면서 창을 열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