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카운터 삭제와 다시 삽입방법

2011. 2. 22. 11:14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처음 스킨을 선택하고 블로그를 운영하면 격게되는 일들이 많습니다.
HTML /CSS 편집을 잘못하여 블로그가 어려움에 빠진 경우도 있고 스킨을 자주 바꾸다 보면 배우는 점은 많지만 글이 많아지다 보면 함부로  HTML /CSS 편집을  하기가 어려워집니다.

HTML /CSS 편집을 실행하기 전 반드시 저장해 두면 잘 못되었을 때 되돌릴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여야 하지만 숙달이 덜 된 블로그운영자는 망각하고 그냥  HTML /CSS 편집하다 낭패를 당한 경우도 있습니다.

반드시 스킨을 편집 할 때는 저장해 놓는 것은 100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HTML /CSS 편집이 어렵다하여 미루다 보면 점점 배우기가 힘들어 집니다. 안전장치를 한 후 작은 것 부터 배우다 보면 하면 할 수록 자신감이 생겨 쉬워지는 일이 되어 블로그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잠간!  저의 블로그 좌측 상단과 비교하여 보세요. 


 오늘은 제가 스킨을 바꾼 후 처음에는 블로그에 방문하신 분들의 숫자를 표시해주는 방문자 카운터가 있는 스킨을 선택했습니다. 너무 잘 보이는 곳에 달려 있어 항상 방문자숫자가 눈에 뜨입니다.

그렇다고 카운터가 달리지 않은 스킨을 다시 선택하여 여러가지를 조정해야 하는 일을 점검하면서 다시 할려니 일이 많아 집니다. 그래서 스킨에서 HTML /CSS 편집을 하여 간단히 카운터를 제거해 놓았습니다.

다시 달려고 할 때 삽입하는 방법은 역순으로 하면됩니다. 
먼저 삭제하는 방법은 블로그관리---스킨 ---  HTML /CSS 편집 ---  skin.html 에서 아래와 같은 방문자수와 카운터 모듈을 찾습니다. 

아래 붉은 색 테그를 잘라내기 하여 저장합니다. 
그리고 skin.html의 하단에서  미리보기를 눌러 편집에 이상이 없는것을 확인한 후 역시 하단의 저장을 눌러 편집을 마칩니다.  


</div>
   <!--------------- || 방문자 수 --------------->
   <!-- 카운터 모듈 -->
                                              <div id="counter">
     <ul>
     <li class="userDate"><span id="userLocalDate"></span><span>|</span></li>
     <li class="total">total <span class="counter"></span> </li>
     <li class="today">today <span class="counter"></span> </li>
     <li class="yesterday">yesterday <span class="counter"></span> </li>
      </ul>
티스토리 블로그 카운터 삭제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되고 삭제된 카운터를 다시 삽입방법은 잘라내기하여 저장해둔 태그를 다시 원위치에 붙여넣기 합니다. skin.html의 하단에서  미리보기를 눌러 편집에 이상이 없는것을 확인한 후 역시 하단의 저장을 눌러 편집을 마칩니다.  

블로그관리---스킨 ---  HTML /CSS 편집 ---  skin.html 에서 아래와 같이 잘라내기

 
skin.html 에서 위에 잘라내기 하기 전 블로그에 나타난 카운터 숫자입니다.   


블로그관리---스킨 ---  HTML /CSS 편집 ---  skin.html 에서 아래와 같이 잘라내기 한 현재상태


블로그에 관리센타에 나타난 카운터 숫자입니다.


여기까지 정상적으로 실행하여 HTML /CSS 편집 한 상태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카운터 삭제와 다시 삽입방법이 필요한 것은 평상시에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지만 장기간 블로그를 비워두거나 카운터를 잠시 내려놓고 싶을 때 필요합니다.

언제든지 다시 달 수 있으니 배워두면 HTML /CSS 편집으로 블로그가 어떻게 변하는지 알수 있어 블로그 운영에 유익한 일이 되기도 합니다. 

주의 할 점은 반드시 스킨을 편집할 때는 저장하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하고 각자의 블로그 스킨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적용이 되는지 실험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잘 알 수 없니 주의 하여야 합니다. 

여기까지 본문입니다.
♣♣♣♣♣♣♣♣♣♣♣♣♣♣♣♣♣♣♣♣♣♣♣♣♣♣♣♣♣♣♣♣♣♣♣♣♣♣♣♣♣♣♣♣♣





여기서 부터는 참고로 알아두는 사항입니다.(스킨이 잘못되면 이렇게 됩니다)

아래의 캡쳐화면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HTML /CSS 편집을 하기 전 실험을 하였던 내용입니다.
쉽게 삭제하고 붙이고 하는 방법으로  <div id="counter">을 잘라내기 하였을 때 화면에서 적용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div id="counter">만을 잘라내기 하여 저장했습니다.


 <div id="counter">을 잘라내기 하니 없어진 카운터 부분이 좁아 졌습니다. 



 <div id="counter">을 잘라내기 하니 없어진 카운터 부분이 좁아지기도 했지만 한곳에 흐리게 모여있습니다.


 카운터 부분이 모여 있는 곳을 드레그하여 보니 카운터가 확인이 됩니다.



<div id="counter">을 잘라내기 하였을 때 화면에서 적용되고 있는 모습은 완전히 카운터가 삭제되지 않아 처음 알려드린 태그를 잘라내기하여 카운터를 삭제하게 되었답니다.
 
이 부분을 붙여넣기 하면 다시 카운터가 작동합니다  

<ul>
     <li class="userDate"><span id="userLocalDate"></span><span>|</span></li>
     <li class="total">total <span class="counter"></span> </li>
     <li class="today">today <span class="counter"></span> </li>
     <li class="yesterday">yesterday <span class="counter"></span> </li>
      </ul>

저는 이부분을 블로그에 글에 삽입하여 있기 때문에 언제라도 복사하여 쓸수 있지만 다른 블로그의 스킨은 잘 알 수 없으므로 본인이 잘라내기 한 태그를 잘 관리하여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