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리더에서 pdf 파일을 볼 수 없는 경우

2011. 4. 23. 06:49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어도비리더를 다운받아 pdf파일을 보려고 하였지만 열리지 않아 다운 받은 어도비리더 프로그램을 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다시 삭제하고 다운 받아 설치하였지만 pdf파일로 작성된 자료가 열리지 않아 불편한 일이 있었습니다.

어도비리더는 PDF파일을 읽을 수 만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어도비프로그램 중 어크로밧프로그램을 구입하여야 PDF파일 읽는 것은 물론이고 편집을 할 수 있는 어도비(Adobe)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어도비(Adobe)사에서 만든 어도비리더 X 프로그램 다운

어도비리더는 자신의 필요에 따라 별도의 독립된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거나, 웹 브라우저에 플러그인(plug-in)의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데 브라우저에 따라 동일한 상황에서 pdf파일이 열리는 브라우저와 아무런 안내도 없이 열리지 않은 브라우저가 있어 비교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자료를 검색하던 중 익스플로러8에서 자료가 열리지 않아 답답한 시간을 허비한 뒤 구글크롬으로 같은 웹사이트 pdf파일 자료를 어도비리더로 읽을 수 있어 단숨에 문제를 해결하였던 일이 있었습니다.

브라우저간 서로를 비교하여 논하자는 뜻이 아닌것은 사용하는 컴퓨터마다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다르고 각 브라우저에 적용하는 설정이 다르기 때문에 결과를 보고 비교하여 판단하면 안된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구글크롬에서 어도비리더로 pdf파일 자료를 볼 수 있었다 하여 구글크롬에 전적으로 신뢰하는 것은 아닙니다. 익스플로러9에서는 열리거나 설정을 달리하면 더 잘 볼 수도 있을련지 모르기 때문에 단정적으로 말하기곤란 합니다.

하지만 간단한 문서를 저와같은 경우와 같이 어도비리더로 pdf파일 자료를 볼 수 없을 경우가 생길 때 사용하는 브라우저를 바꾸어 자료를 열어 볼수 있지 않을까 해서 실제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어도비(Adobe)사에서 고객들에게 알려드리는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고객이 매력적인 컨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전달하고 잠재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과 함께 Adobe는 시선을 사로잡는 디지털 경험을 보다 가치있는 인터랙션으로 발전시켜 언제 어디서나 모든 미디어와 디바이스에 전달하고 있습니다. 

Acrobat의 특징은 문서 또는 컴퓨터 화면을 통해 볼 수 있도록 설계된 전자 브로슈어를 만드는데 적합하고 인터넷을 통해 해당 자료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단순한 워드 문서보다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고 암호 설정과 암호화 저장 등과 같이 뛰어난 보안성의 장점이 있습니다.
 
단순한 문서가 아닌 이미지, 플래쉬, 동영상 등을 함께 삽입 가능한 문서로 용량도 많이 차지하지 않고 여러 멀티미디어를 함께 삽입할 수 있어 인터넷 상에서 매뉴얼, 강의 교재 등을 배포하는데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래 캡쳐화면은
어도비리더로 pdf파일 자료를 볼 수 있었던 일련의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경우에 따라 달리 적용되므로 반드시 실행과정이 동일 하다고 말씀드리지 못하고 마침니다.   

컴퓨터 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구 버전을 삭제합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구 버전을 삭제합니다.


Internet Explorer는 닫아 졌지만 Windows Messenger은 닫혀지지 않아 충돌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어도비리더는 PDF파일을 읽을 수 만 있는 프로그램을 다시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다운 받아 설치하는 과장을 보여드립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익스플로러8에서 자료가 열리지 않아 자료를 볼 수 없는 경우가 반복됩니다.


브라우저의 하나인 구글크롬으로 같은 웹사이트 pdf파일 자료를 어도비리더로 읽을 수 있어 필요한 자료를 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 탭에 '이번만 실행'을 하면 파일이 열립니다.
반면에 아래 탭에서 '프러그인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사용자의 정보자료를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이창이 불편하면 아래 탭에 '이번만 실행'을하여 자료를 보면됩니다.  





위의 캡쳐화면의 '프러그인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사용자의 정보자료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타남니다. 


열리지 않던 많은 자료를 볼 수 있었습니다. 
건설기계 사이트 회사마다 어도비리더로 pdf파일을 볼 수 있게 자료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볼보, 현대중공업 등  


두산인프라코어 어도비리더 pdf파일 자료


※ 구글 크롬에서 플러인 사용중지와 사용을 바꾸는 탭
크롬 브라우저 상단 우측에 있는 기타 북마크 위에 있는 연장(공구)으로 된 탭(구글 크롬 사용자 성정 및 관리)을 클릭 → 옵션 → 고급설정 → 개인정보 → 콘텐츠 설정 → 플러그인(아래 캡쳐화면) → 개별 플러그인 사용중지 및 사용 설정


익스플로러8에서도 사용자 적용을 달리하면 어도비리더 pdf파일 자료를 볼 수 있을 것 같지만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아시는 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