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iPhone) 키보드 단축키 설정하여 활용하기

2012. 10. 15. 07:00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스마트폰은 텃치패드가 적용 된 키보드를 사용합니다. 로그인을 할 때 또는 계좌번호등을 외워서 입력하여야 하는등  
숫자나 문자등을 단축키로 설정하여 놓고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아이폰(iPhone)에서 키보드를 단축키로 설정하여 활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폰 설정 - 일반 - 키보드 - 단축기 - 새로운 단축기 추가에서 만들어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어느 사이트 로그인창에 아이디를 aaaabbbbccccdddd로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려면 키보드를 여러번 눌러야 합니다. 이때  키보드 단축키 설정하여 활용하면 쉽게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번 키보드를 눌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두번만 눌러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 기능입니다.

어느 사이트를 방문하면 매번 로그인을 요구하는 창이 생길 때 저의 경우 아이디를 키보드 설정에서 단축기로 설정하여 놓고 설정 시 입력한 두자리 키보드를 누르면 자동으로 설정한 아이디창이 보이게 됩니다. 완료창을 클릭하면 아이디 입력창에 바로입력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입력된 아이디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도 있으나  단 비밀번호는 키보드 단축키 설정하여 입력이 안되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아이폰(iPhone) 키보드 단축키 설정하여 활용하기는 단순한 팁이지만 알고 있으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을 봅니다. 아래 캡쳐화면 키보드에  2로 표시된 것은 단축키로 설정하여 사용되고 있는 단축기 전체의 갯수를 보여줍니다. 아이디나 계좌번호를 앞자리 2자를 단축키로 만들어 놓으면 2자만 입력하 바로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 일반 - 키보드 - 단축기 - 새로운 단축기 추가에서 만들어 사용합니다.

 

 아이폰(iPhone)에서 키보드를 단축키로 설정하여 활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키보드에  2로 표시된 것은 단축키로 설정하여 사용되고 있는 단축기 전체의 숫자를 보여줍니다. 

 

사이트 로그인창에 아이디를 aaaabbbbccccdddd로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려면 키보드를
여러번 눌러야 합니다. 이때  키보드 단축키 설정하여
활용하면 쉽게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완료창을 클릭하면 아이디입력창에 바로입력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비밀번호는 키보드 단축키 설정하여 
입력이 안되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