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실내공기 순환으로 외부 악취 유입방지

2012. 12. 10. 10:10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자동차를 운행하다보면 외부에서 악취가 유입되어 불쾌감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악취의 근원지는 하수처리장 주변이나 대규모 축산단지가 있는 곳을 통과 할때 악취가 자동차 실내로 유입됩니다.



요즘 일터를 옮기는 바람에 출퇴근길이 변경되어 자동차를 운행합니다. 그런대 어느 특정지역을 통과 할때 분뇨처리시 발생하는 악취가 심하게 자동차 실내로 들어옵니다. 겨울철이라 실내를 밀폐하고 히터를 크기 때문에 창문을 닫고 운행합니다.

자동차에서 실내공기가 순환되도록 하는 기능이 있었으나 그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서 악취가 자동차 내부로 즐어온 것입니다.

실내공기 차잠장치는 외부에서 들어 오는 공기을 차단하고 실내공기를 계속 순환하도록 하는 정치이지만 평소에 자주 사용하지 안은 장치라 잊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런대 며칠 전 부터 이 기능 작동되도록 버튼을 눌러 실험을 하여보니 심한 악취로 불쾌감이 있었던 지역을 통과 할때 거의 악취로 불편이 없는 것을 봅니다.



실내공기 순환장치는 여름철 에어컨 효율을 높이거나 신선한 외부 공기를 유인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장치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실내공기 순환장치의 효과를 보면서 작은 장치하나가 아주 좋은 기능으로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