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 배터리 절약방법

2013. 1. 4. 07:00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우리생활에서 스마트폰이 급격하게 보급되면서 변하는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기존에 단일제품으로 출시되던 디지털카메라와 네비게이션등은 스마트폰에 장착되거나 어플로 공급되면서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일반적으로 불편한 점을 말한다면 스마트폰 배터리가 조기에 소모되거나 방전되어 충전을 자주하여야 하는 점을 저도 그렇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느끼는 애로사항입니다.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오래쓰는법과 배터리 절약하는 방법을 경험에 비추어 알려드립니다. 

넥서스7과 아이폰4s를 사용하면서 배터리를 오래 쓰는 법을 말씀드리면 무엇보다 배터리 소모가 많은 것은 화면을 보기 위해 화면 밝기를 최대로 해놓고 동영상이나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생각보다 빠르게 배터리기 소모됩니다. 이런 원리를 모르고 스마트폰 배터리의 용량과 기기의 결함을 먼저 이야기하는 일들을 많이 보기도 합니다. 설정에서 화면밝기를 조절하여 사용합니다.

넥서스7의 경우 설정에서 배터리에 들어가 보면 배터리가 어느 부분에서 많이 소모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화면밝기를 최대로 해놓고 사용하여 보니 무려 화면에서 소모되는 배터리소모량이 76%에 달합니다. 공장초기화로 기기를 사용한 시간이 얼나되지 않아 음악어플이나 네비게이션에서 사용되는 배터리 소모량은 알 수 없기는 합니다.

아이폰4s에서 배터리를 오래쓰는 법은 어플을 이용하고 대기중인 어플은 가끔씩 원위치로 보내면서 사용합니다. 대기중인 어플을 그대로 두고 계속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조기에 소모되는 것을 봅니다. 그러므로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사용한 후 로그아웃을 하는 방법도 배터리를 오래쓰는법과 배터리를 절약하는 방법의 하나로 봅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쓰는법과 배터리 절약방법을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배터리는 영구적으로 사용하는 부품이 아니므로 배터리 사용기간에 따라 용량이 줄어들수 있으므로 새로 구입한 제품과 1년 이상 사용한 스마트폰 배터리는 충전이 되거나 소모되는 시간이 급격하게 줄어드는 점은 미리알고 사용하는 방법도 필요합니다.

아이폰4s 어플 원위치로 돌려 보내는 방법을 바로가기로 연결합니다. 

아이폰4s에서 배터리를 오래쓰는 법은 어플을 이용하고 대기중인 어플은
가끔씩 원위치로 보내면서 사용합니다.

 

대기중인 어플을 그대로 두고 계속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조기에 소모되는 것을 봅니다.

 

넥서스7의 경우 설정에서 배터리에 들어가 보면 배터리가
어느 부분에서 많이 소모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넥서스7의 경우 설정에서 배터리에 들어가 보면 배터리가 어느
부분에서 많이 소모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화면밝기를 최대로 해놓고 사용하여 보니 무려 화면에서 소모되는 배터리소모량이
76%에 달합니다. 공장초기화로 기기를 사용한 시간이 얼나되지 않아
음악어플이나 네비게이션에서 사용되는 배터리
소모량은 알 수 없기는 합니다.

 

입맛 돋구는 석류 알맹이를 잠시보고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