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 빙판길 운전요령 베스트운전자도 방심은 금물

2012. 12. 13. 07:00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요즘 눈이 내려 도로가 빙판길로 변한곳이 많습니다. 베스트운전자도 빙판길에서 균형을 잃은 자동차를 안전하게 정지시키기는 불가능합니다. 유튜브동영상에서 보니 빙판길에 미끄러저 연쇄추돌하는 장면을 올려놓은 것을 보게되어 안전운전에 도움이 될것 같아 올려드립니다.

이른 새벽 낮 동안 녹아있던 눈이 기후가 급강하면서 빙판길로 변해버린 도로를 자주 주행하면서 운전에 어려움이 있는 것을 봅니다. 눈길이나 빙판길을 운전하는 요령을 알고 있으면 도로의 위험한 상황을 미리 알고 대처 할 수 있는 방법이 생각나게됩니다.

눈길 빙판길 운전요령을 말씀드리기 전 자동차에 스노우체인을 장착한 경우와 ABS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장치를 자동차에 설치한 경우등 안전운전에 필요한 장치의 유무에 따라 눈길 빙판길 운전요령이 달라지게 됩니다. ABS브레이크 시스템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미끄러운 도로에서 자동차가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정지 할 때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러나 ABS브레이크 시스템을 보조장치로 생각하고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과신하면 안되는 장치입니다.

아무리 운전에 능숙한 베스트 운전자라도 방심하거나 갑자기 변한 기후에 도로상황이 바뀌면 속수무책으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만약 유튜브 동영상에서 보는 장면처럼 여러분이 운전하는 자동차가 그 상황에서 어떤 결과가 올까요? 터널을 빠져나간 후 커브길에 그것도 온도변화에 민감한 다리위에서 미끄러지면 누구나 어려움이 올 것같습니다.

고속도로를 운행하다 보면 터널구간에서 터널의 입구와 출구의 날씨가 완전히 달라지는 것을 자주 본적이 있어 터널을 빠져나갈 때는 도로 상황을 잘 살피고 속도를 조금 낮게 하여 주행하는 것도 눈길 빙판길 운전요령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도로를 주행하기 전 지역의 일기예보를 사전에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눈길 빙판길 운전요령 중 겨울철에는 작은 주머니에 모래를 담아 트렁크에 보관하고 다니는 방법도 눈길이나 빙판길에서 요긴하게 사용하는 운전요령방법입니다. 물론 스노우체인을 점검하여 소지하고 운행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눈길 빙판길 운전요령 베스트운전자도 방심은 금물이라는 제목으로 잠시 말씀드렸습니다,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동영상에서 보니 빙판길에 미끄러저 연쇄추돌하는 장면을 올려놓은 것을
보게되어 안전운전에 도움이 될것 같아 올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