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계 굴삭기 정비지침서에서 찾는 카다로그 부품번호 파트넘버

2014. 11. 13. 23:05기술자료/굴삭기 관련 사항

반응형

건설기계 굴삭기에 고압호스나 주요부품은 부품번호 파트넘버가 기록 된 라벨이 붙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다로그의 부품번호 파트넘버는 건설기계는 물론 자동차 가전제품등 많은 부품을 순서를 정하여 순정부품으로 번호를 카다로그에 만들어 책자로 보급합니다. 오래된 건설기계, 자동차등도 카다로그만 있으면 정확한 부품을 찾아 구입하거나 수리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설기계 굴삭기등 유압기기는 사용하다 보면 불시에 고압호스가 파열되어 작업이 중지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단순한 작업을 하면서 유압호스가 파열되면 수리시간에 영향이 없이 교환 할 수있지만 복잡한 작업을 하거나 긴박한 작업중 고압호스가 파열되면 수리시간은 긴급을 요하게 됩니다. 이때 고압호스에 붙어 있는 부품번호 파트넘버 라벨을 보고 고압호스를 제작하여 빠르게 수리를 완료하고 작업을 합니다.

오래된 건설기계는 부품번호 파트넘버 라벨이 훼손되어 없는 경우도 있지만 요즘 신차들은 부품번호가 부품에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어 부품을 찾기가 쉽습니다. 기계에서 베어링은 부품번호가 베어링측면에 부품번호가 찍혀 있기도 합니다. 베어링 뿐만아니라 자동차 발전기, 자동차 에어콘 컴프레샤,라디에터등등 주요 부품자체에 부품번호 파트넘버가 찍혀 있어 수리하거나 교체 할 때 필요한 기록입니다.

 

부품번호 파트넘버는 건설기계는 물론 자동차 가전제품등 많은 
부품을 순서를 정하여 순정부품으로 번호를
카다로그에 만들어 책자로 보급합니다.
 

      

고압호스에 붙어 있는 부품번호 파트넘버 라벨을 보고 고압호스를
제작하여 빠르게 수리를 완료하고 작업을 합니다.

 

단순한 작업을 하면서 유압호스가 파열되면 수리시간에 영향이 없이 교환
할 수있지만 복잡한 작업을 하거나 긴박한 작업중 고압호스가
파열되면 수리시간은 긴급을 요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