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어컨설치 후 실내 적정온도로 전기사용량을 절약하는 에어컨사용법

2015. 7. 21. 01:18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요즘 날씨가 무더워 에어컨을 켜는 곳이 많아 전기사용량이 증가 할 것으로 보입니다. 몇 해전 스텐드형과 벽걸이형으로 2개의 에어컨을 하나의 실외기로 연결한 삼성에어컨을 설치하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모델명은 AF15FVVA1WK라는 냉방전용 에어컨으로 냉매가스는 R-410A라는 냉매가스가 주입되어 있으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사용량을 절약하는 에어컨입니다.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실내기와 실외기에서 전기를 사용하는 에어컨 장치가 무엇이며 어느 때 이들 에어컨장치에서 전기의 소모량이 많아 지는지 살펴보면, 결과적으로 에어컨장치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전기사용량을 절약하는 에어컨사용법을 알게 됩니다.

가정용에어컨에서 실내기에서 전기의 소모는 냉매가스를 압축하는 펌프를 작동시키고 또 냉매가스가 팽창되어 차가운 냉매가스관에 공기를 제공하는 전기동력모터에서 전기를 사용합니다. 실외기에서 전기의 소모는 압축된 냉매가스가 팽창하면서 차가운 공기를 실내에 보내고 반대로 팽창되어 열기를 가진 냉매가스는 실외기에서 전기모터에 의해 냉각이 됩니다. 실내기로 들어간 냉매가스는 반복되는 과정에서 전기가 사용되며 실외기 모터에 의해 냉매가스가 냉각이 되며 이러한 과정으로 거치면서 시원한 공기를 만들어 집니다.

스텐드형과 벽걸이형으로 2개의 에어컨을 하나의 실외기로 연결

에어컨장치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전기사용량을 절약하는 에어컨사용법은 실내기와 실외기에서 전기에너지를 사용하는 모터의 가동을 줄여주는 방법이 첫번 째 전기를 절약하는 방법이며 에어컨설치 시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이 1등급에 가까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두번째 중요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구입 시 정해지는 일이기 때문에 참고로 알아두면 좋은 사항이지만 첫번째 전기사용량을 절약하는 에어컨사용법은 지금까지 살펴 본 내용으로 알아봅니다.

메스컴에서 에너지 실내 적정온도를 26도~28도라고 알려주는 것은 에어컨가동으로 전기사용량을 절약하는 에어컨사용법이기 때문입니다. 26도 이하로 에어컨 희망온도를 설정하여 사용하면 실내와 실외의 급격한 온도차로 건강상 좋지 않으며 앞서 말씀드린 3곳의 에어컨의 장치모터가 가동되어 전기를 소모하는 시간이 많아져 그 전기사용량이 누적되어 많아 지면 결과적으로 전기요금이 증가합니다. 더욱 가정용 전기요금은 일정 사용량이 넘어가면 누진되는 전기요금체계로 많은 전기요금 고지서를 받기도 합니다.

삼성에어컨 모델명은 AF15FVVA1WK

이러한 이유로 실내 적정온도로 전기사용량을 절약하는 에어컨사용법이 중요한 이유를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적정희망실내 온도는 그만큼 3곳의 에어컨 장치에서 전기가 소모되는 모터의 가동율이 줄어들어 월말에 합산되어 사용되는 전기사용 총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전기요금이 절약됩니다. 이제껏 말씀드린 것은 에어컨에서 전기사용량을 절약하는 방법이라면 이 보다 더 중요한 절약방법이 있습니다. 에어컨에서 만들어낸 차가운 공기를 잡아두는 단열성이 높은 건축물이 전기사용량을 절약하는 에어컨사용법 이기 때문에 블로그를 통해 단열성이 좋은 집을 소개하고 그런 건축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삼성에어컨설치 후 실내 적정온도 26도~28도를 유지 하면서 전기사용량을 절약하는 에어컨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에어컨에 관한 먼저 올려놓은 글을 소개하면서 마칩니다.

실내 적정온도 26도~28도를 유지


실외기에서 전기에너지를 사용하는 모터의 가동을 줄여주는 방법이 첫번 째 전기를 절약하는 방법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사용량을 절약하는 에어컨


냉방전용 에어컨으로 냉매가스는 R-410A라는 가스가 주입

에어컨에 관한 먼저 올려놓은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