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연속벽면작업 유압장치 면삭기

2015. 7. 6. 22:35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오래 전 자료로 사용하기 위해 카메라에 담아 놓았던 사진 파일폴더를 살펴보던 중 콘크리트 연속벽면작업 시 사용하는 굴삭기 유압장치의 하나로 면삭기를 보게 되어 간략하게 면삭기의 기능과 기타사항을 알아봅니다.

면삭기는 굴삭기를 비롯한 바브캣등 유압장치를 설치 할 수있는 장비에 부속장치로 사용하는 유압장치입니다. 지하굴착작업에서 콘크리트 연속벽면을 다듬는 유압장치로 주로 사용하며 돌출 된 아스팔트도로 면이나 콘크리트면을 다듬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사진에서 보는 면삭기 기능은 비교적 작은 사이즈에 속하지만 폭이 넓거나 규모가 큰 사이즈는 작업능률에 따라 적합한 유압장치를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도로포장공사하는 곳에서 아스팔트 하나의 차선을 재포장하기 위해 약10cm 두께로 글어내는 작업장치가 면삭기입니다. 면삭기의 면 접촉면 인 돌출 부분은 특수한 재질의 금속을 사용하여 팁의 마모가 줄어들며 절삭성능이 좋아집니다.

유압장치로 만든 면삭기는 완충장치가 있어 회전하면서 타격하는 충격을 줄여주는 기능도 있으며 다듬는 면의 재료의 특성에 따라 회전속도를 조절하여 작업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유압장치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유압장치 중의 하나로 면삭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블로그에서는 다양한 직업을 가진분들이 사용하는 공구를 비롯한 기계장치를 소개하는 일도 많습니다. 어느 분이 아이디어 제품을 만들 때 응용하는 자료로 사용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음에 소개해 드리고자하는 글의 주제는 스마트폰을 의복을 입는것 만으로 전기가 발생하여 충전되는 제품에 대하여 소개 할까합니다. 미래의 유망산업으로 선정된 신기술이라 합니다. 미래에 매우 발전성이 있는 산업은 드론과 3D프린터라 합니다. 이에 대하여 좋은 자료를 찿아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면삭기는 굴삭기를 비롯한 바브캣등 유압장치를
 설치 할 수있는 장비에 부속장치

 

다듬는 면의 재료의 특성에 따라 회전속도를
조절하여 작업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사진에서 보는 면삭기기능은 비교적 적은 사이즈에 속하지만 폭이 넓거나
규모가 큰 사이즈는 작업능률에 따라 적합한 유압장치를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면삭기의 면접촉면 인 돌출부분은 특수한 재질의 금속을 사용하여
 팁의 마모가 줄어들며 
절삭성능이 좋아집니다.


면삭기는 굴삭기를 비롯한 바브캣등 유압장치를 설치 할 수있는
장비에 부속장치로 사용하는 유압장치입니다.


유압장치로 만든 면삭기는 완충장치가 있어 회전하면서 타격하는
 충격을 줄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