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압축기 12v 차량용 VIP 디지털 에어 콤프레셔 구입사용기

2015. 6. 4. 21:35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자동차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거나 보충하기 위해 공기압축기 즉 에어 콤프레셔를 구입하여 사용한 후기를 간략하게 올려드립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한 12v 차량용 VIP 디지털 에어 콤프레셔를 사용하여보았습니다. 디지털화면으로 보여지는 압축공기의 압력이 수치로 나타나는 특징이 있었으며 특히 4가지 압축공기의 계측단위 중 하나를 선택하고 설정하여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는 기능이 좋았으며 설정 된 공기압으로 에어를 주입하면 자동으로 주입되며 에어가 설정공기압에 이르면 스위치가 꺼지는 기능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공기압 계측을 kg/cm2로 실험으로 바꾸어 넣어보았습니다.


​12v 차량용 VIP 디지털 에어 콤프레셔에서 4가지 압축공기 계측단위는 kpha, bar, psi, kg/cm2로 그중 하나를 선택하여 공기압을 체크하거나 주입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평소에 psi단위로 공기압을 타이어에 넣고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38.4psi로 타이어의 공기압을 콤프레셔에서 설정하고 공기를 주입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은 자동차 연비에 영향을 주므로 평소에 잘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콤프레셔는 자동차 트렁크에 넣고 다니면서 어느 때나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여름철 물놀이 기구에 에어를 주입 할 때도 사용되며 공기를 넣는 여러가지 공에도 편리하게 공기를 주입합니다.


​공기압축기 12v 차량용 VIP 디지털 에어 콤프레셔의 코드는 자동차 시거잭에 끼워 사용하며 사용 후 보관은 전용백에 넣어 보관합니다. 용량이 작은 공기압축기 에어 콤프레셔는 스페어타이어를 공기압축탱크로 응용하여 자동차 실내의 먼지를 제거하는 청소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이 때 필요한 부품은 공기압력 자동스위치가 필요하며 이 부품을 공기주입호스에 적절하게 연결하고 전원을 연결하면 스피어타이어에 작은 콤프레셔로 모아놓은 공기를 필요 할 때 사용 할 수있으며 사용된 공기는 자동으로 체워지는 장치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이 방법으로 만들어 사용하면서 좋은 점이 있으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차량용 공기압축기를 구입하고 사용하면서 구입사용기를 간략하게 올려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