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용도 순간접착제 사용시 주의사항과 효과적 사용방법

2015. 6. 2. 00:24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다용도 순간접착제는 사용 중 주의 사항과 효과적인 사용방법이 있습니다. 순간접착제는 액체상태의 접착제로 사용중 접착제가 손에 묻거나 보관을 잘못하여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어린이가 가지고 놀 수있어 보관 할 때 주의하여야 합니다.

순간접착제를 사용 할 때는 비닐 장갑을 끼고 사용하며 몸에 묻거나 애완동물이나 식물에 묻지 않도록 주의하여 사용합니다. 잘못하여 피부에 접촉하여 액체 순간 접착제가 묻었을 경우 물로 빨리 씻어내야 하며 외상이나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의하여 조치를 취합니다. (주의사항 자료출처 : 오공순간접착제)   

다용도 순간접착제 사용시 주의사항은 순간접착제 용기에 적은 내용을 참조하기 바라며 순간접착제의 효과적인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순간접착제는 접착면의 청결상태가 양호 할 수록 접착강도가 좋아집니다. 그러므로 먼지나 수분, 기름성분등을 제거하고 접착면에 최소한 적은 양을 도포하여 빠른 시간내에 압착하는 방법이 효과적인 순간접착제 사용방법입니다. 

주의사항 자료출처 : 오공순간접착제


순간접착제는 프라스틱이나 가죽, 고무, 나무등 사용용도가 다양합니다. 아래사진은 태블릿 거치대의 중요한 부분이 파손되어 순간접착제를 사용하여 접착하였습니다. 원래 상태보다는 튼튼하지 않으나 조심하여 사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순간접착제를 요긴하게 사용하였던 일이 있었는데 유압기계에 고무로 된 오일링이 사용부분마다 고무오링의 크기와 굻기가 다릅니다. 현장에서 긴급하여 유압호스를 조립하면서 고무 오일링이 적합하지 않을때 잘라서 접착하여 잘 사용하였던 경우도 있었습니다.

다용도 순간접착제 사용방법으로 긴급 할 때 요긴하게 사용하는 접착제로 구비하여 놓으면 좋습니다. 보관방법은 뚜껑을 잘 닫아 직사광선이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자동차 실내에는 될 수 있으면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용도 순간접착제 사용시 주의사항과 효과적 사용방법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태블릿 거치대의 중요한 부분이 파손되어 순간접착제를 사용하여 접착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