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에어컨 신냉매 134a gas 보충하고 누출부위 찾기

2016. 5. 26. 23:23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위에 올려진 사진은 자동차 에어컨 신냉매 134a gas를 보충하고 누출부위 찾기에 사용하는 기구와 캔에 주입된 가스입니다. 자동차 에어컨에 가스를 보충하고 가스누출 부위를 찿을 수 있다하여 구입하여 주입하여 보았습니다. 캔에 주입된 물질은 신냉매 134a gas와 신냉매오일이 주입되어 있고 가스 누출부위를 막는 작용을 하는 형광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누출부위를 찾거나 막는 효과가 있다합니다. 이 제품은 USA제품으로 자동차에 주입하여 보면서 사진에 담아둔 기록입니다. 

오래된 자동차는 에어컨 gas를 보충하여 사용하는 일이 많습니다. 이 제품을 주입하고 자동차 에어컨을 켜보니 이전보다 조금 시원한 느낌입니다. 조금더 사용해 보아야 알겠지만 기대가 됩니다.

에어컨 장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없이 아무나 할 수있는 일은 아니지만 작은 캔하나 정도 주입해보면서 기능이 쌓이다보면 전문적인 지식도 습득하면 좋겠습니다. 저의 경우 오래 전 에어컨 가스주입에 대한 이해없이 가스를 주입하다 에어컨 컴프레샤를 고장낸 일이 있어 전문 지식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그 때 알았던것 같습니다. 
캔으로 된 에어컨 신냉매 134a gas를 보충하면서 보니 주입구에 형광물질이 있는 것으로 보아 가스가 누출되는 부위를 형광물질을 보고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누출부위를 막는 작용은 패킹등에 영향을 주어 누출을 막는 것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맨아래 사진은 오래 세워둔 자동차를 시동하기 전 엔진오일을 점검하여 보았는데 정상위치에 오일이 찍혀 있고 오일의 색을 보니 아직 교환하는 시기는 안된것으로 판단합니다.

​자동차에 신냉매 주입은 저압부에 연결하여 주입하며 주입 할 때 시동을 걸고 에어컨을 켜고 주입합니다. 가스의 누출량이 많을 경우 정비업체를 방문하여 점검하는 것을 권장하며 참고로 에어컨 장치에서 저압부 주입에는 L로 표시되었으며 고압부는 H로 적혀있고 고압부의 연결구가 더 크며 가스 주입후 반드시 뚜껑을 막는 일을 잊지 않도록 합니다. 이상 자동차 에어컨 신냉매 134a gas를 캔으로 보충하고 누출부위 찾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