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비행원리를 알면 무선조정기 작동에 도움이 됩니다.

2016. 6. 23. 22:44아이디어/드론과 함께 하루를

반응형

드론이 무선조정기의 작동으로 숙련자에 따라 고난도의 비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드론이 하늘을 날으는 원리를 알아보고 드론의 날개가 많아지면 비행 안정성에 도움이 되며 이를 응용한 다양한 드론이 개발되고 있으며 사람이 직접타고 다니는 드론도 여러곳에서 개발되고 상용화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요즘 드론을 날리면서 드론 비행원리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게 되었는데 드론을 접하지 않고 이론으로 드론 비행원리를 이해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무선조정기 작동으로 특정 날개의 회전수를 증가시켜 전후진,좌우,상하등 자유롭게 비행을 합니다.

아래 사진은 헥사곱터드론으로 6개의 날개가 붉은색 화살표 방향으로 회전을 합니다. 4개의 날개를 가진 퀴드곱터는 청색의 화살표 방향으로 날개가 회전을 하는데 모든 드론은 대각의 날개는 반대방향으로 회전을 합니다. 만약 모든 날개를 한방향으로 회전시키면 드론 자체가 균형을 잃어 비행이 불가능 할 것입니다. 헬리곱터에서 꼬리날개가 날개의 회전 방향으로 동체가 돌지 않게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과 같이 드론의 날개가 반대 방향으로 날개가 회전하여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합니다. 

드론 비행원리는 각각의 날개에 변속기라는 부품이 장착되어 무선조정기에서 보낸 신호에 따라 특정 날개에 회전수를 증가시켜 방향이 조정되며 예를 들어 전진을 하고자 하면 드론의 후미의 날개 두개를 변속기에서 전류량을 무선 조정기로 부터 신호를 보낸만큼 움직입니다. 마치 자동차 악셀레이터를 밟는 것처럼 날개의 회전수가 정밀하게 회전하며 바람의 양이 증감되면서 앞으로 전진을 합니다. 변속기에 더 많은 전류를 보내라는 무선조정기의 신호에 드론은 더 빠르게 전진을 합니다.

드론의 후진도 전진과 같은 방법으로 드론 앞의 2개의 날개의 회전수에 따라 후진을 하며 좌측이나 우측으로 이동하는 것도 같은 방법으로 작동을 합니다. 드론의 방향회전은 같은 방향으로 도는 날개를 더 회전시키면 기체가 한쪽으로 돌아가며 반대편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는 날개에 더 힘을 보태면 역시 반대로 방향 회전이 됩니다.

드론 비행원리를 알면 무선조정기 작동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려드리면서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