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에서 결로현상이 중요한 문제점.

2011. 1. 7. 05:30블로그소개/친환경주택소개

반응형



제가 블로그에 주로 쓰는 글의 주제로 주거생활과 관련한 전반에 거친, 200여개 정도 블로그에 글을 올렸습니다. 블로그에 유입 키워드를  계속 살펴보던 중 2일간 유입 키워드로 들어온 방문자를 보니 결로현상,  결로, 양변기구조, 창문단열 등의 키워드로 들어오는 것을 보고 느낀 점을 말씀드립니다.


겨울철이라 더 그런지 모르지만 주거지생활에서 현재 단열이 잘 안 되어 나타나는 결로현상을 알고 싶어 각 검색포털에서 검색으로 들어오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결로현상은 단열재를 부실하게 사용한 건축물에서 외부기온이 낮은 상태에서 내부의 온도를 올리면 벽면이나 창문에 물방울이 맺히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렇게 저의 블로그에 방문하신 분들이 현재 무엇을 보려고 찾아오시는지 블로그에 들어오는 유입키워드를 보면 자기의 블로그의 특성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의 불로그를 위주로 말씀드린 것을 양해하시기 바라며 저 나름대로 느낀 점을 이글을 보신 분들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1/01/04 ~ 2011/01/06 일 까지 2일간 블로그에 유입 키워드


 

블로그의 유입 키워드를 살펴보면 자기가 쓴 글이 어느 분야에 있는지 유심히 살펴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우리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주택에 관련한 글을 쓰고 있지만 가끔 타분야 글쓰기에도 외출을 합니다. 유입 키워드를 살펴보고 느낀 점은 주택에 관한 저의 블로그에 많은 글 중 결로현상이 제일 많은 유입글로 나타난 것은 저에게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유입 키워드입니다.


왜냐하면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의 블로그의 최종 목적이 결로가 없는 집을 만들었고 그 일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결로현상으로 이렇게 많은 국민들의 주거지가 단열이 잘 안되는 집에서 살고 있는 것이 간접적으로 알게 되어 제가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하기를 잘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우리나라 주거지의 현재 단열재사용의 형편을 잘 알지 못하고 개인적으로 비용을 드려 조사할 만큼 시간과 경제력이 없기 때문에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간접적으로 블로그는 제가 힘을 얻을 수 있는 저에게는 매우 중요한 데이터를 비용도 지불하지 않고, 단열재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조사를 하지 않고도 알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앞서도 말씀드려 지만 우리나라에 있는 건설회사도 이러한 자료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제가 새로운 광고 문안을 만들어 본다면 “결로현상이 없는 아파트” 또는 “결로현상이 전혀 없는 주택“이라고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주택을 짓는 건설회사에서 이렇게 광고를 하면 성공할 것 같은 예감입니다.


               요즘은 단열재를 많이 사용하여 건축을 합니다.


 

어느 분은 이렇게 말할 런지 모르겠습니다. 성공할 것 같은 예감이 들면 그 문안을 당신이 쓰지 왜 가르쳐 주느냐고 물의 실런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가하고 저 하는 일은 범위가 너무 넓어 쉽게 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제가 바라는 것은 결로현상이 없는 집을 만들려면 비용이 많이 들어갈 뿐 아니라 새로운 방법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개적으로 건축업계에 소개하고 알리는 것입니다.


건축분야에는 실험기구도 많고 인제도 많이 있을 줄 압니다. 초라한 블로그 운영자가 블로그의 유입 키워드로 살펴보고 느낀 대로 제목을 이렇게 만들어도 하나도 어색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올 겨울 주택에서 무슨 일이 있을까?” 어떻습니까. 지금까지 단열재를 부실하게 사용하여 결로현상이 많은 주택을 만들었을지도 모르는 결과도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외형은 그럴듯하나 벽체내부에 들어가는 단열재에 관한 일반인들의 무지로 인해 내부는 부실한 결과를 가져오게 되어 결과적으로 결로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사용되는 에너지가 낭비되게 되고 결로현상이 나타나고 나중에는 벽면에 곰팡이가 생기게 됩니다. 화면상의 유입 키워드는 2일간 이지만 저의 블로그 올 겨울 유입키워드는 결로현상과 결로가 상위권에 순위가 나타납니다.


결로현상에 관한 자세한 저의 글을 보시면 단열재가 주택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주택의 외형도 아름답게 만드는 것은 당연합니다만 보이지 않은 벽체내부에 사용되는 단열재의 중요성이 더 알려지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도 블로그의 유입키워드를 잘 살피셔서 블로그를 즐겁게 운영하시는 길도 찾으시고 우리의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좋은 글로 도움이 되는 블로그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제가 쓴 결로현상에 관한 글  = 겨울철 벽면 결로현상 원인과 해결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