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진 관리하기

2011. 2. 19. 22:06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어제 블로그에 글과 사진을 올리면서 티스토리 글쓰기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이 격는 일이기에
정리하여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사진을 올리는 작업중에 얼마전까지 모르고 있었던 일입니다.

무슨일인지 궁금하시지요? 아시는 분은 너무 쉽지만 이웃분이 알려주지 않고 혼자 하려고 하면 잘 모르는 내용입니다. 글을 쓰고 사진을 넣고 조정하다 보면 잘못하여 사진이 사라져 버려 다시 사진을 추가하는 일을 얼마전 까지 그렇게 모르고 있었던 것입니다.    

알고보니 사진이 없어진 것은 완전히 삭제 된 것이 아니라 글쓰기 화면에서 아래 사진의 첨부파일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사진추가를 누르면 다시 나타나는 것입니다. 같은 사진을 추가를 하면 복사되어 계속 여러장을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글쓰기에서 본문에 사진의 위치를 조정할 수도 있고 가로로 2장의 사진과 3장의 사진도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필요 없는 사진을 삭제하면 메세지가 나오면서 확인을 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본문에서도 지워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현재 글쓰기 본문에 나타난 사진은 첨부파일 부분에서 약간 청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사진입니다.다른 사진을 보려면 이동하여 클릭하면 색이 바뀌면서 사진 좌측아래 부분에서 사진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안전운전을 위한 브레이크패드 점검이라는 제목으로 내일 오전에 발행하기로 예약한 글입니다. 이글을 쓰면서 사진을 가깝게 붙이다 여러장이 본문에서 사라졌지만 위와 같은 사진추가로 간단하게 다시 올릴 수가 있었습니다.

이방법을 알지 못하였을 때는 글쓰기 상단에서 사진을 클릭하여 처음부터 다시 사진을 찾고 서명을 달고 편집을 하여 번거롭게 올렸던 일이 얼마전 이였습니다. 

잘못하여 사진을 다시 올리는 일이 없다보니 글쓰기 시간도 절약이 됩니다. 
본문에 올라가는 사진 중 맨 먼저 올리는 사진이 대표화면으로 나오기 때문에 좋은 사진을 처음에 등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안전운전을 위한 브레이크패드 점검


안전운전을 위한 브레이크패드 점검



안전운전을 위한 브레이크패드 점검


안전운전을 위한 브레이크패드 점검


안전운전을 위한 브레이크패드 점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