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문 여닫을 때 나는 소리 장석 소음제거하기

2012. 4. 25. 09:31기술자료/인테리어

반응형

조용한 밤중 옆집에서 현관문 여닫는 소리는 유난히 크게 들려옵니다. 일상으로 들려오는 현관문 여닫는 소리는 늘상 있는 일이라 참을만 하지만 장석에서 문을 여닫을 때 삑삑거리는 소리는 소음으로 들려옵니다.

현관문 장석에서 들리는 삑삑 소리는 쇠끼리 부딛치는 마찰음으로 윤활작용을 하지 않아 쇠가 마모되 면서 들리는 소음 입니다. 현관문이나 방문등에 반드시 사용되는 장석은 가끔 소리가 날 때가 있습니다. 문을 여닫을 때 나는 장석 소음을 제거 하는 방법은 윤활유를 넣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윤활유로는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고 주입방법을 알아봅니다. 현관문이나 방문을 여닫으면서 장석에서 나는 소리를 제거하기 위해 4WD와 같은 전용 윤활제가 있으면 그것으로 소음이 나는 곳에 뿌려주면 금새 소음이 제거 됩니다. 그렇지만 이런 제품 외에 가정에서 사용하는 미싱기름 또는 자동차 엔진오일등을 사용하여 소음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윤활유가 없다면 권장사항은 아니지만 식용유를 사용해도 됩니다만 효과는 오래가지 못하며 또 다른 유활유 작용을 하는 제품으로 긴급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것은 스프레이(홈키파) 제도 거기에 해당합니다. 권장하는 윤활작용 제품은 아니지만 급하게 사용하기 위한 제품으로 생각해 볼 만합니다.

여기서는 합성오일 사용하는 방법으로 빨대를 오일에 넣고 끝을 막은 다음 장석부분에 오일이 들어 있는 빨대를 대고 손으로 막은 부분을 열면 오일이 흘러 내리게 됩니다. 나무가지등으로 여러번 묻혀 장석에 오일을 넣는 방법도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장석에서 나는 소리는 금방 없어 집니다. 권장사항은 합성 윤활유를 사용하는 것과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 윤활유 몇 방울이면 현관문이나 방문에서 거슬리는 소리를 완전히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자동차의 엔진도 윤활유의 중요성이 마찰과 관련하여 특별하게 취급되고 있기도 합니다.

현관문이나 방문을 여닫으면서 장석에서 나는 소리를 제거하기 위해 4WD와 같은 전용 윤활제가 있으면 그것으로 소음이 나는 곳에 뿌려주면 금새 소음이 제거 됩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미싱기름 또는 자동차 엔진오일등을 사용하여 소음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합성오일(미싱오일) 사용하는 방법으로 빨대를 오일에 넣고 끝을 막은 다음 장석부분에 오일이 들어 있는 빨대를 대고 손으로 막은 부분을 열면 오일이 흘러 내리게 됩니다. 나무가지등으로 여러번 묻혀 장석에 오일을 넣는 방법도 좋을 것입니다.(가정용 미싱을 수리하면서 페트병에 임시로 담아 놓은 미싱기름)

 

빨대를 오일에 넣고 끝을 막은 다음 장석부분에 오일이 들어 있는 빨대를 대고 손으로 막은 부분을 열면 오일이 흘러 내리게 됩니다.

 

나무가지등으로 여러번 묻혀 장석에 오일을 넣는 방법도 좋을 것입니다.

 

윤활유 몇 방울이면 현관문이나 방문에서 거슬리는 소리를 완전히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자동차의 엔진도 윤활유의 중요성이 마찰과 관련하여 특별하게 취급되고 있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