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녹색주택

변기의 배수관이 S자형으로 구부러져 변기막힘의 원인이 됩니다. 본문

기술자료/인테리어

변기의 배수관이 S자형으로 구부러져 변기막힘의 원인이 됩니다.

친환경 생할 ecology 2014.11.11 23:30

변기막힘의 원인은 변기 하단부 배수관이 S자형으로 구부러져 그곳을 통해 배출되는 오수에 포함된 이물질이 걸려 변기가 막힘으로 곤란을 격습니다. 왜 변기 하단부 배수관이 S자형으로 구부러져 있게 만들었을까? 변기에 남아 있는 물을 봉수라 하는데 하단부 배수관이 S자형으로 구부러진 곳에서 봉수위면을 유지합니다. 그 기능이 없이 바로 뚫여 있다면 봉수위가 만들어 지지 않을 것입니다.

봉수의 역할은 하수관에서 올라오는 악취나 벌레등 차단하는 기능이 있고 변기에 이물질이 묻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그러나 그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변기막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변기 하단부 배수관이 S자형으로 구부러진 이유 때문에 장점과 단점이 있어 변기의 구조를 잘 알고 사용하면 그만큼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화장실 변기주변에서는 미끄러운 비누도 사용하고 치솔, 치약, 면도등 다양한 물건들이 실수로 떨어 뜨려 변기 물을 내리면서 사진에서 보는 바와같이 변기 하단부 배수관 S자형 부분에서 걸리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오물이 잘 내려가지 않아 변기의 막힘이 생깁니다. 이런 이유로 변기에 화장지를 버리면 안됩니다.

변기를 비롯한 싱크대, 세면대, 화장실 배수관, 세탁기 배수관등 물과 관련하여 오물을 버리는 배수관은 변기 하단부 배수관 S자형 부분이 아니더라도 오래 사용하거나 관리를 안하고 사용하면 배수관 내부에 끊적거리는 오물이 쌓여 배수관이 좁아 집니다. 이렇게 좁아진 배수관에 평소와 다르게 큰 이물질이 내려 가면서 배수관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변기의 배수관이 S자형으로 구부러진 곳에 끊적거리는 오물이 쌓이는 현상까지 겹치면 변기막힘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한번 막힌 변기가 자주 막히는 원인은 오래된 배수관 내부에 끊적거리는 오물이 쌓여 배수관이 좁아 자주 막히기도 합니다. 이렇게 막히는 배수관을 뚫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심각한 상황이면 전문으로 뚫는 곳에 문의하는 것이 올 바른 방법입니다.

기본지식 없이 날카로운 물체로 함부로 힘을주어 배수관을 건드리면 아래층에 누수가 발생하는 일이 생기기 때문에 주의 하여야 합니다. 저의 경우 오래된 배수관을 청소 할 때 이런 방법을 사용합니다. 뜨거운 물을 20리터 정도 준비하여 배수관에 흘려 보내면 배수관 내부에 끊적거리는 오물이 뜨거운 물에 녹아 어느정도 청소가 됩니다. 끊적거리는 오물은 기름기가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녹는 효과가 있습니다.   


 변기 하단부 배수관이 S자형으로 구부러진 이유 때문에 장점과 단점이 있어
변기의 구조를 잘 알고 사용하면 그만큼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래 사용하거나 관리를 안하고 사용하면 배수관 내부에
끊적거리는 오물이 쌓여 배수관이 좁아 집니다.


이렇게 되면 오물이 잘 내려가지 않아 변기의 막힘이 생깁니다.
이런 이유로 변기에 화장지를 버리면 안됩니다.


화장실 변기주변에서는 미끄러운 비누도 사용하고 치솔, 치약, 면도등
다양한 물건들이 실수로 떨어 뜨려 변기 물을 내리면서 사진에서
 보는 바와같이 
변기 하단부 배수관 
S자형 부분에서 걸리게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