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구조를 보니 이물질이 걸리는 원인파악

2012. 6. 26. 06:30기술자료/인테리어

반응형

오래 전에 변기를 설치하면서 조금 손상된 사용하지 않은 변기를 보관하여 오다 변기구조를 살펴보고자 변기의 S자 트랩부분을 커팅하여 보니 칫솔, 볼펜등 이물질이 걸리는 원인을 쉽게 파악 할수 있었답니다. 변기의 구조는 S자 트랩부분이 변기에서 다양한 작용을 합니다.

변기구조의 S자 트랩부분이 어떤 작용을 하는 것일까? 먼저 변기와 연결 된 하수구에서 악취가 올라오는 것을 차단합니다. 봉수라 부르는 변기에 남아있는 물이 악취를 차단하게 됩니다. 변기구조가 S자 트랩이기 때문에 항상 변기를 사용하면서 깨끗한 물이 마지막으로 남게 됩니다.

변기물탱크에서 내려가는 물의 압력으로 S자 트랩을 오물이 내려갑니다. 이때 이물질이 걸리면 사진에서서 보는 것 처럼 S자 곡선이 심하여 변기에 빠진 이물질의 길이가 길다보면 빼내기가 어렵게 변기에 걸리게 됩니다. 그러면 점점 더 오물이 막히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변기구조의 S자 트랩부분으로 물이 체워져서 변기에서 작용하는 또 다른 일은 항상물이 체워져 있어 변기에 오물이 쉽게 묻지 않게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러나 변기구조의 S자 트랩부분으로 인해 불편한 점도 있기는 합니다. 칫솔이나 볼펜등이 변기에 빠져 막히는 원인이 되거나 핸드폰, 스마트폰등이 변기물에 빠지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변기 구조를 보니 이물질이 걸리는 원인을 알 수 있었으나 오래된 변기에서는 변기구조의 S자 트랩부분이 심하게 구부러져 있어 청소하기가 불가능하여 이물질이 S자 트랩부분에 축척되다 보면 점점 변기의 S자 트랩부분이 좁아져 작은 화장지에도 막히는 이유가됩니다.

그러므로 자주막히는 오래된 변기는 교환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S자 트랩부분의 이물질을 깨끗이 청소해주면 막히는 현상은 줄어들겠지요. 내시경 카메라를 설치하여 청소하는 기계가 있을 것같기도 합니다만 찾아보지는 않았답니다.

 조금 손상된 사용하지 않은 변기를 보관하여 오다 변기구조를 살펴보고자
변기의 S자 트랩부분을 커팅하여 보니 치솔, 볼펜등 이물질이
걸리는 원인을 쉽게 파악 할수 있었답니다.

 

그라인더로 커팅하는 모습입니다. 구조의 S자 트랩부분이 심하게 구부러져
있어 청소하기가 불가능하여 이물질이 S자 트랩부분에 축척되다
보면 점점 
변기의 S자 트랩부분이 좁아져 
작은 화장지에도 막히는 이유가됩니다.

 

 봉수라 부르는 변기에 남아있는 물이 악취를 차단하게 됩니다. 변기구조가 S자
트랩이기 때문에 항상 변기를 사용하면서 깨끗한
물이 마지막으로 남게 됩니다.

 

이물질이 걸리면 사진에서서 보는 것 처럼 S자 곡선이 심하여 변기에 빠진
이물질의 길이가 길다보면 빼내기가 어렵게 변기에 걸리게 됩니다.
그러면 점점 더 오물이 막히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변기구조의 S자 트랩부분으로 인해 불편한 점도 있기는 합니다. 칫솔이나 볼펜등이
변기에 빠져 막히는 원인이 되거나 핸드폰, 스마트폰등이 변기물에
빠지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