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대교 위치와 지도로 이순신대교 가는 길보기

2012. 5. 16. 07:00여행/남부지방

반응형

여수와 광양을 잊는 이순신대교가 임시 개통되어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관람을 승용차로 광양에서 여수로 바로 갈 수 있는 현수교가 만들어져 다리를 건너보게 되었습니다. 마침 광양에 일이 있어 가는 길에 보니 주탑이 높게보여 임시계통되었다는 소식에 건너보고 싶어 돌아 오는 길에는 조금 멀었지만 이순신 대교를 건너서 오게되었습니다.

이순신대교는 광양과 여수를 연결하는 총 길이 2,260m, 폭원 25.7m(왕복4차로)의 현수교로서 2012년 10월 완공 예정입니다만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편리하게 방문하기 위해서 2012년 5월 10일에 임시개통되었습니다. 지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여수반도와 광양시 사이에는 광양만이라는 바다가 있고 그 사이에 묘도라는 섬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광양시에서 이순신대교를 건너 묘도를 건너오면 묘도는 섬이기 때문에 여수로 가는 길은 또 다른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묘도에서 여수로 가는 다리는 묘도대교라 부르는데 이순신 대교의 위엄에 인기가 조금은 없는 듯하지만 묘도대교 역시 대단한 대교로 보입니다.

이순신대교를 건설한 이유는 여수국가산업단지와 광양항 사이를 연결하여 물류를 원활하게 하려는 것인데 종전에는 광양에서 여수를 가려면 광양만을 돌아 이동거리가 약60㎞에서 이순신대교를 이용하여 약10㎞로 이동거리가 육로로 짧아 졌습니다. 

이동시간도 80분에서 10분으로 단축되어 경제적 효과가 있고 장엄한 위용으로 주변의 수려한 환경과 더불어 관광자원으로 만들어 졌으며 주탑으로 보면 세계제일에서 높은 다리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주탑의 높이가 270m로 세계에서 제일 높지만 현수교로서 길이로 보면 세계에서 4번째로 긴 이순신대교 입니다. 길이가 1,545m로 의미가 있는 숫자라고 합니다.

현수교로서는 국내에서 이순신대교가 가장 길며,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로는 일본의 아카시대교 1,990m이며 중국 시호우먼교 1,650m로 2위 덴마크의 그레이트벨트교 1,624m로 3위라 합니다. 

현수교는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금문교가 유명하고 우리나라에서는 현수교로 73년 완공된 남해대교가 있습니다. 사장교와 비슷하지만 현수교는 탑과 탑사이에 적당하게 케이블을 늘어 뜨린 후 와이어로 다리를 들고 있는 형태로 다리를 건설하는 공법을 말합니다. 현수교는 바다의 깊이가 있거나 대형선박의 통행을 위해 공중에 높이 올려 만든 다리입니다.

이순신대교 위치와 지도로 이순신대교 가는 길보기는 지도에서 보면 한눈에 쉽게 알 수 있게 다음지도를 캡쳐하여 올려 드렸습니다. 종전에 다리가 없을 때 여수에서 광양으로 오면서 보니 멀리 이순신 대교(A)와 묘도대교(B)가 아주 멀리 바다건너에서 보일 정도로 규모가 큰 다리입니다.  

이순신대교 위에서 정차하면 안되기 때문에 자동차로 이동하면서 찍은 사진이라 좋은 장면은 카메라에 담지 못했지만이순신대교를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이순신대교 위치를 알려드려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지도로 이순신대교로 가는 길을 보면 쉽게 이해가 될 것 같아 사진과 함께 지도를 캡쳐하여 올려드렸습니다.

 

 마침 광양에 일이 있어 가는 길에 보니 주탑이 높게보여 임시계통되었다는
소식에 건너보고 싶어 돌아 오는 길에는 조금 멀었지만 
이순신 대교를 건너서 오게되었습니다.

 

종전에 다리가 없을 때 여수에서 광양으로 오면서 보니 멀리 이순신 대교(A)와
묘도대교(B)가 아주 멀리 바다 건너에서 보일
정도로 규모가 큰 다리입니다.  

 

2012년 10월 완공 예정입니다만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편리하게 방문하기
위해서 2012년 5월 10일에 임시개통되었습니다.(승용차만 임시통행)

 

 

이동시간도 80분에서 10분으로 단축되어 경제적 효과가 있고 장엄한 위용으로 
주변의 수려한 환경과 더불어 관광자원으로 만들어 졌으며 주탑으로
보면 세계제일에서 높은 다리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주탑의 높이가 270m로 세계에서 제일 높지만 현수교로서 길이로 보면
세계에서 4번째로 긴 이순신대교 입니다. 길이가 1,545m로
의미가 있는 숫자라고 합니다.

 

현수교는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금문교가 유명하고 우리나라에서는 
현수교로 73년 완공된 남해대교가 있습니다.

 

현수교는 탑과 탑사이에 적당하게 케이블을 늘어 뜨린 후 와이어로 다리를 들고 있는
형태로 다리를 건설하는 공법을 말합니다. 현수교는 바다의 깊이가 있거나
대형선박의 통행을 위해 공중에 높이 올려 만든 다리입니다.

 

자동차 뒤 유리를 통해보는 이순신대교 멀리보이는 곳이 광양시 현재자동차
위치는 묘도입니다. 이곳을 자나면 묘도대교가 보입니다.
다리를 건너면 여수입니다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편리하게 방문하기 위해서 2012년 5월 10일에 임시개통되었습니다. 지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여수반도와 광양시 사이에는 광양만이라는 바다가 있고 그 사이에 묘도라는 섬이 있습니다.

 

광양시에서 이순신대교를 건너 묘도를 건너오면 묘도는 섬이기 때문에 여수로 가는 길은 또 다른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묘도에서 여수로 가는 다리는 묘도대교라 부르는데 이순신 대교의
위엄에 인기가 조금은 없는 듯하지만 묘도대교 역시 대단한 대교로 보입니다.

 

묘도대교 역시 대단한 대교로 보입니다.(사장교 공법으로 만든 다리입니다)

 

이순신대교를 건설 이유는 여수국가산업단지와 광양항 사이를 연결하여 물류를 원활하게 하려는 것인데 종전에는 광양에서 여수를 가려면 광양만을 돌아 이동거리가 약60㎞에서 이순신대교를 이용하여 약10㎞로 이동거리가 육로로 짧아 졌습니다. 

 

이순신대교 위치와 지도로 이순신대교 가는 길보기는 지도에서 보면 한눈에 쉽게 알 수 있게 다음지도를 캡쳐하여 올려 드렸습니다. 종전에 다리가 없을 때 여수에서 광양으로 오면서 보니 멀리 이순신대교(A)와 묘도대교(B)가 아주 멀리 바다건너에서 보일 정도로 규모가 큰 다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