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압기기 힘으로 소음진동 없이 암석파쇄하는 장면

2012. 10. 17. 07:00실험과정 /기초공사

반응형

 

유압기기는 자동차를 비롯하여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널리 알려지지 않은 장치에 속합니다. 유압의 힘으로 작동하는 기계의 종류도 많고 사용처도 다양하게 있는 것을 봅니다. 유압기기에서 발생하는 힘을 이용하는 장치로 시장에서 볼 수 있는 참기름 짜는 기계도 유압의 강한 힘을 이용하여 기름을 짜 냅니다.

그런가 하면 오늘 보여드리는 장면은 암석을 파쇄하는 방법으로 유압기기의 힘을 이용하는 장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도심에서 지하 기초공사를 하게되면 암석을 파쇄하여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소음과 진동으로 화약을 이용한 발파공법은 민원에 의해 어렵게 됩니다.

소음과 진동이 없이 암반층에 코어드릴작업으로 직경 약20cm  깊이 60cm의 구멍을 뚫고 거기에 유압실린더를 넣고 유압기기 힘으로 암석을 파쇄 합니다. 작업능률은 적지만 비교적 소음진동이 적어 지하건축물 시공시에 사용하고 있는 공법입니다.

이와 비슷한 공법은 외이어 쏘라는 공법도 있는 것을 봅니다. 이 기계는 직접 유압의 힘을 이용하지는 않지만 유압장치로 구동하여 암석을 자르는 공법입니다. 오늘은  코어드릴작업을 돕는 기계를 가동하면서 소음진동 없이 암석파쇄하는 장면을 올려드립니다.

    암반층에 코어드릴작업으로 직경 약20cm  깊이 60cm의 구멍을 뚫습니다.

     

     작업능률은 적지만 비교적 소음진동이 적어 지하건축물 시공시에 사용하고 있는 공법입니다.

     

    유압기기에서 발생하는 힘을 이용하는 장치로 강한 유압의 힘을 이용하여 암석파쇄합니다.

     

    코어드릴작업으로 직경 구멍을 뚫고 거기에 유압실린더를 넣고 유압기기 힘으로 암석을 파쇄 합니다.

     

     도심에서 지하 기초공사를 하게되면 암석을 파쇄하여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지하 기초공사를 하게되면 암석을 파쇄하여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글쓴이의 다른 글 보러가기 : 대리석을 자르는 다이아몬드 와이어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