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설치하면서 최종점검하는 일

2012. 11. 20. 12:40기술자료/바닥,벽체공사

반응형


보일러는 연료의 종류애 따라 설치 방법에서 부분적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가스보일러는 연료통이 없지만 기름보일러는 연료를 채워두는 통이 필요합니다. 이 연료통을 놓는 장소가 중요한 것을 봅니다. 연료통은 직사광선이 없고 온도 변화가 적은 곳에 설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보일러 연소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가 실내에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보일러 설치에는 이런부분 때문에 전문 시공업자에게 의뢰하여 보일러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어제 뉴스에 대중목욕탕에 보일러 연소 가스가 유입되어 많은 분들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는 소식이 있는것을 봅니다..

보일러를 설치하면서 최종점검하는 일을 누락하여 불편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 오늘 말씀드라고자 하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보일러를 새로 설치하면서 작은 일이지만 반드시 잊지 말고 작업을 하여야 하는 일을 소개합니다.


보일러를 설치하면서 배관이 통과하는 위치를 분배기에 표시하지 않아 매우 불편한 것을 보게 되는 일이 가끔있습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 공간사용이 적은 부분을 분배기에서 밸브를 잠궈두는 일이 필요하개 됩니다. 이때 분배기에 배관설치장소를 표시하지 않았을때 찾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

보일러를 설치하면서 최종점검하는 일에서 누락된 작업이지만 배관 설치 장소를 찾는 일은 번거롭습니다. 보일러 가동 온도를 높이고 분배기에서 많은 밸브중 하나만 열고 바닥이 따뜻해지는 것울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배관이 지나가는 공간의 이름을 누구라도 알수있도록 표시하여 두면 유용하게 사용하게됩니다 .


오늘은 보일러 설치시 작은 일같지만 보일러 배관이 지나가는 곳을 분배기에 표시하지 않아 불편하였던 점을 알아 보았습니다. 평소에 작은 일들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하여주는 하나에 경험을 얻게 돱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