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압뿌레커 유압호스교환작업

2013. 6. 14. 23:19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오늘은 생활주변에서 흔히 접하는 나사와 볼트로 물체를 체결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점을 유압뿌레커 유압호스교환작업을 하면서 있었던 일을 살펴봅니다. 나사와 볼트는 크기에 따라 힘을 가하여 조여주는 힘도 차이가 있기 마련입니다.

나사와 볼트는 크기에 비하여 과도한 힘을 주어 조여주면 나사산이 파손되어 사용 할 수 없게 됩니다. 나사는 무조건 힘차게 조여주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나사의 크기에 따라 적당한 힘을 가하여 나사를 조여줍니다. 작은 나사는 공구로 조일 때 중요한 점은 힘 조절이 필요합니다.

 

과도한 힘을 주어 조여주어 나사산이 파손되는 일은 유압뿌레커에서 유압호스교환작업 시 발생하는 일이 가끔 있습니다. 유압호스를 체결하는 나사는 가운데 구멍이 있는 관계로 일반나사를 조이는 것과같이 과하게 힘을 가하면 유압호스 체결 나사산이 결과적으로 사용 불가능하게되어 유압호스교환작업을 하게됩니다.

유압뿌레커특성상 사용 할 때마다 유압호스를 자주 조여서 체결하고 풀다보면 나사산이 점점 마모되어 나중에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완전히 사용불능 상태가 됩니다.

사진처럼 사용불능 된 유압뿌레커 유압호스나사는 적당한 힘을 가하여 조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반 적인 장치에서 유압호스는 한번 체결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하게되므로 조금은 과한 힘을 주어 체결합니다. 그러나 유압호스를 수없이 반복하여 조이거나 푸는 유압뿌레커 유압호스나사는 과한 힘을주어 조이다보면 마모가 축척되어 나중에 사용 불능상태가 되므로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유압뿌레커 유압호스의 체결이 완료되면 연결부에서 유압오일의 누유 유무를 확인하고 사용합니다. 만약 연결부에서 유압오일의 누유 흔적을 발견하면 공구로 과도한 힘으로 조여주는 것은 금물입니다. 나사에 상단의 경사진 단면부 부분이 압착되어 유압오일이 누유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이 부분의 기능을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말하자면 나사산과 나사 단면부의 압착이 유압뿌레커 유압호스체결에서 상호관계가 있으므로 유압오일의 누유가 발생하지 않을 정도까지만 조여서 사용합니다. 조여 줌에도 불구하고 누유가 발생하면 본체에 장착된 유압호스 연결부 나사를 새제품을 교환하고 체결상태를 점검하여야 합니다.

우리주변을 둘러보면 나사와 볼트가 사용되는 자동차를 비롯하여 수많은 물품이 있으나 나사와 볼트를 조이는 것도 다양하게 알아두면 좋은 일이 많은 것을 알게됩니다. 즉 유압뿌레커에서 유압호스교환작업을 하면서 나사나 볼트를 조이는 것도 숨어있는 기술적인 방법이 있는 것을 알게 되는 점을 정리하여 사진과 함께 올려드립니다. 

 

저소음 유압뿌리카로 암석을 파쇄합니다.

 

저소음 유압뿌리카로 주택가에서 작업을 합니다.

 

저소음 유압뿌리카에 소음을 더 줄여보고자 방음자제를 덧붙여 
사용합니다.
 

 

유압뿌레커 유압호스는 예비로 여분의 유압호스를 보관합니다.

 

유압뿌레커 유압호스를 연결하는 본체에 설치된 이상이 없는 연결부 나사

 

유압호스를 체결하는 나사는 가운데 구멍이 있는 관계로 일반나사를 조이는 것과같이
과하게 힘을 가하면 유압호스 체결 나사산이 결과적으로 사용
불가능하게되어 유압호스교환작업을 하게됩니다.

 

유압뿌레커특성상 사용 할 때마다 유압호스를 자주 조여서 체결하고 풀다보면
나사산이 점점 마모되어 나중에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완전히 사용불능 상태가 됩니다.

 

유압호스를 체결하는 나사는 가운데 구멍이 있는 관계로 과하게 힘을 가하면
유압호스 체결 나사산이 결과적으로 사용 불가능하게 됩니다.

 

작업장 주변에서 휴식시간에 카메라에 담은 백리향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