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에서 나오는 물을 외부로 배출하는 에어컨 배수펌프

2013. 6. 22. 23:51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한 여름에 접어듭니다. 오늘은 에어컨 응축기에서 생긴 물을 외부로 배출하는 장치로 에어컨 배수펌프에 관하여 알아보고 구입하고 설치하면서 사진을 담아 올려드립니다. 에어컨에서 생긴 물은 응축기로 들어간 차가운 냉매가스가 배관을 통과하면서 주변의 공기를 차갑게 하는 과정에서 공기중에 수증기가 응축되어 물방울이 되어 외부로 배출됩니다. 

 

에어컨에서 나오는 물을 배출하는 장소가 없는 곳이나 물을 배출하는 위치가 에어컨 물 배수구 위치보다 높은 곳에 있는 경우는 자연배출이 어렵게 됩니다. 이런 경우 에어컨 배수펌프가 필요하게 됩니다. 에어컨 배수펌프는 에어컨 크기에 따라 물을 배수하는 용량도 달라 지게됩니다. 즉 대형에어컨에서 나오는 물의 양이 많아지는 것이므로 에어컨 배수펌프의 용량도 큰 용량이 필요합니다.

 

에어컨 배수펌프는 에어컨에서 나오는 물을 통에 모아 그 물을 수위 센서가 감지하여 펌프를 가동하여 임의의 장소로 배출하는 펌프입니다. 에어컨 배수펌프를 설치하고 실험을 하기 위해 에어컨에서 나오는 물 넣는 입구에 주전자로 물을 주입하여 보았는데 어느 시점에서 펌프가 가동하면서 신속하게 물을 호스를 통해 배출하는 것을 보고 정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여 보았습니다.

 

    에어컨 배수펌프를 설치하였던 것은 벽에 구멍을 뚫고 건축물 외부나 화장실에 물을 배수 할 수 없어 차선의 방법으로 에어컨 배수펌프로 물을 주방 싱크대에 배수하면 좋을것 같아 구입하고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처음 이러한 장치가 있는지 궁금하여 찾아보니 에어컨 배수펌프라는 장치가 있어 구입하였으나   그전 배수에 고심하던 일을 해결하였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하였으며 사용 설명서를 자세하게 읽어보고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장치가 있는지 모르고 물을 통에 받아 버리는 방법으로 불편하게 사용하였으나 에어컨 배수펌프를 알게 되어 편리하게 사용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때 물을 배수하는 높이에 알맞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의 경우 에어컨 배수펌프사양이 배수 높이가 6m이며 호스 길이도 6m에 해당하는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합니다.

 

에어컨이 놓여있는 위치가 거실이므로 에어컨에서 물을 자연 배수하지 못하므로 이 문제를 해결하였는데 방문 위를 지나 주방 싱크대에 에어컨 배수펌프를 이용하여 에어컨에서 나오는 물을 배수하였습니다.

 

에어컨 배수펌프는 에어컨 크기에 따라 물을 배수하는 용량도 달라 지게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하였으며 사용 설명서를 자세하게 읽어보고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이러한 장치가 있는지 궁금하여 찾아보니 에어컨 배수펌프라는 장치가 있어
물 배수에 고심하던 일을 해결하였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였는데 방문 위를 지나 주방 싱크대에 에어컨 배수펌프를
이용하여 에어컨에서 나오는 물을 배수하였습니다.

 

에어컨이 놓여있는 위치가 거실이므로 에어컨에서 물을 자연 배수하지 못하므로 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에어컨 배수펌프로 물을 주방 싱크대에 배수하면 좋을것 같아 구입하고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에어컨 에너지소비효율이 1등급으로 전력사용이 줄어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