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뷰에서 블로그 글의 통계 알아보세요.

2010. 9. 17. 12:59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요즘 몇개의 글을 올리고 제 글을 어느 연령층에서
보았는가?
궁금해서 다음 뷰에서 확인을 하고 제가
앞으로 어느 연령대에
글을 자주 볼까 조금은 참고를
하였네요.

이러한 통계가 다음뷰 발전에 좋은 아이디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 통계가 없었더라면 어느
연령층이 보았고 남성인지 여성인지
어느 지역에
사시는 분들이 관심이 있었는지 전혀 알수가 없지요.
그래서 매우 유용한 통계 그래프라 
생각을 하여
간단하게 소개하여 봅니다. 
참고로 저의 연령대는 7~14%대에 있는 50대 계층
이지만 전반적으로 20~30대 층에서 글을 조회하여
보았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 저의 블로그 상단의 로고에 있는 것 같이 "나의 이야기"를 올렸기 때문에 
보시는 분에 따라 내용이 저를 주제로 하다보니 조금은 저도 거북한 점이 있답니다
.
  

그 만큼 블로그를 보러오는 층이 저보다 젊은 층이라는 것을 알 수있는 그래프라 말 할 수있습니다. 
글의 성격에 따라 여성과 남성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것을 보고 가정경제에 없어서는 안되는 돈에
대한 글은 여성이 많은 반면 공구를 다루는 DIY에 관한 글은 반대로 남성이 조회를 해본 것으로 나타나 통계의 수치가 정확한 자료에 의한 데이타라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자료를 보고 저의 연령층이 확실하게 컴프터에 익숙하지 않은 것을 
알수 있었고 50대의 글도 젊은 층에서 보아주신 것과 젊은이와 소통을 할 수있다는 것에
블로그라는 매체를 다시한번 고맙게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앞으로 배워도 끝이없는 일들을 저보다 젊은 분들에게도 배우고 지난 세월에 삶에서 체험한
경험들을 젊은이 들과 함께 나누는 건전한 블로그의 공간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연령대는 7%뿐입니다. 남성이 월등하게 많이 조회를 하였네요.


DIY는 공구를 다루거나 만드는 일이라 30~40대에와 남성이 많이 조회하였네요.



가정경제를 책임지는 여성층과 20대에서 관심을 보인 글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