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부러쉬 워샤액 분사 노즐 막힘

2018. 9. 12. 23:14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자동차와 ​건설기계등 윈도우 부러쉬 장치가 있으면 반드시 따라오는 보조장치가 있는데 앞유리에 워샤액을 분사하는 노즐과 워샤액을 모터의 힘으로 밀어주는 장치로 구성되어있다.
비오는 날 워샤액이 모두 사용되어 앞유리를 닦지못해 불편함을 경험한 분들도 많을것이며 워셔액이 노즐을 통해 분사되기는 하는데 엉뚱한 방향으로 불출되어 그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때도있다.

자동차와 건설기계등에서 워샤액 분출장치는 작은 장치이지만 없어서는 안되는 귀중한 장치라 생각하는데 흙탕물이 날리는 작업장에서 시야 확보를 위해 워샤액 분사는 필수적이다. 작업장의 특성상 흙탕물이 유리창에 날아와 정밀한 작업을 방해하기 때문에 와이퍼 스위치를 눌러 워샤액을 분사하여 윈도우 부러쉬를 작동하여 작업을 한다.

​​



윈도우 부러쉬가 작동하면서 워샤액이 분사 노즐을 통해 잘나오지 안거나 원하는 방향으로 분사되지 않으면 워샤액 분사노즐의 방향과 노즐 구멍을 핀을 이용하여 뚫거나 막힌 노즐구멍으로 압축공기나 물호수의 수압을 이용하여 뚫기도한다. 워샤액통에 워샤액아닌 물을 넣어 사용하다보면 작은 이물질이 들어가 노즐이 막히는 원인이 되므로 워샤액을 넣을 때 주의가 필요하다.
작업장에서 쉽게 볼수있는 철근 역는 철사를 이용하여 막힌 워샤액 노즐을 뚫는데 철사의 끝을 날카롭게 두둘겨 뾰쪽하게 만든후 구멍에 무리가 가지않게 조심스럽게 뚫는다.


워샤액 분사노즐은 분사각도를 조정 할수있게 만들어 졌으므로 분사노즐 구멍에 철사를 넣어 방향을 조절하여 사용한다. 윈도우 부러쉬 워샤액 분사 노즐 막힘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