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광 가볼만한곳 불갑사 가는길 옆 테마공원 비단잉어

2020. 7. 6. 09:16여행/남부지방

반응형

전남 영광 가볼만한 곳으로 불갑사 가는 길 옆 테마공원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불갑사 가는 길 도로 바로 옆에 생태탐방로가 있습니다. 칠산 갯길 300리 안내도에 자세하게 안내되어 잇습니다. 한여름 방문한 생태탐방로가 있는 테마공원은 호수 곳곳에 작은 섬을 만들어 정자를 세워놓았습니다. |

 

 

무더위에 가족이 모여 쉬는 장소로 좋겠으나 요즘 시절이 좀 그렇기는 합니다.

갈대, 부들, 연꽃, 부레옥잠 등 수초들이 없는 사이로 다 성장한 비단잉어와 이름 모를 작은 물고기가 떼 지어 먹이를 찾아 돌아다닙니다.

 

 

호수 한가운데서 멀리 보니 아주 큰 물레방아가 보입니다. 발걸음을 재촉해 영상에 담아보았습니다. 천년 방아라는 매우 큰 물레방아로 만든 조형물이지만 물이 흐르면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불갑사 쪽으로 가려고 하는 데 경내에 코스모스 군락이 눈에 들어와 가깝게 접근하여 보여드립니다.
코스모스는 가을에 보는 꽃인데 하우스 대가 있는 것으로 보아 스위스로 미리 앞당겨 코스모스를 재배하는 것으로 짐작합니다.

 

 


불갑사 가는 길에 불갑사에 대하여 조금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자료 출처 : 포털 백과사전에서 주요 부분 인용

불갑사(佛甲寺)는 전라남도 영광군 불갑면 모악리 모악산에 위치한 불갑산(516m) 기슭에 자리 잡은 사찰이다.

상사화로 유명한 곳입니다. 절 뒤에는 천연기념물 제112호로 지정된 참식나무 군락이 있습니다.

백제 침류왕(384년) 때 마라난타 존자가 백제에 불교를 전래하면서 제일 처음 지은 불법도량이라는 점을 반영하여 절 이름을 불갑사라 하였다 합니다.

 

반응형